X

박재범 소주 히트치자…CU, 김보성 '의리 소주' 출시

정병묵 기자I 2022.07.25 08:43:51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편의점 CU는 배우 김보성 ‘의리남 소주’와 ‘토끼 소주’ 블랙, 화이트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서울·수도권을 중심으로 선판매를 시작해 향후 판매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하는 것을 검토키로 했다.

(사진= CU)
의리남 소주는 관계를 돈독히 하는 술자리 콘셉트로 의리의 사나이로 잘 알려진 영화배우 김보성을 모델로 내세운 제품이다. 360㎖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16.5도, 가격은 4500원이다.

해당 제품은 100% 국내산 쌀을 원료를 사용해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제조하는 감압 증류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고온을 사용하는 상압 증류 방식 대비 이취가 적고 은은한 곡물향과 부드럽고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최근 편의점은 연예인이 협업한 소주를 잇달아 출시 중이다. GS25는 공전의 히트를 친 가수 박재범의 ‘원소주’를 판매 중이며, 세븐일레븐은 내달 가수 임창정을 모델로 내세운 ‘소주한잔’을 출시할 예정이다.

올해 초 업계 최초로 포켓CU에서 모바일 예약구매로 판매했던 토끼 소주도 오프라인 점포로 구매 접점을 넓힌다. 토끼 소주 블랙(40도), 화이트(23도) 2종이며 가격은 각각 3만6000원, 2만4000원이다.

토끼 소주는 우리나라 전통주를 연구하던 미국인 브랜 힐이 제조한 한국식 소주로 뉴욕의 한식당에서 큰 인기를 끌며 국내에서도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제품이다. 2020년부터 충북 충주의 양조장에서 생산되고 있다.

CU에서 지난달 프리미엄 소주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75.1%로 일반 소주 8.1%를 훌쩍 뛰어 넘는 수준이다. 아직 절대적인 매출액은 미미하지만 앞으로 관련 상품들의 출시가 계속되면서 이러한 추이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승택 BGF리테일(282330) 음용식품팀 MD는 “요즘 편의점 소주 시장은 수제맥주처럼 제품에 독특한 스토리와 브랜드를 입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주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며 “CU는 모든 주류 카테고리에서 시즌별 이색 신상품들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편의점 주류 맛집의 명성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