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호날두보다 높고 비니시우스 바로 밑’ 손흥민, 현재 최고 선수 12위 선정

허윤수 기자I 2024.03.19 15:53:38

올 시즌 EPL에서 14골 8도움으로 4위 경쟁 이끌어
英 매체 "트로피 없어도 여전히 최고 공격수 중 한 명"
1위는 홀란, 2위는 메시... 호날두는 13위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사진=AFPBB NEWS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사진=AFPBB NEWS
[이데일리 스타in 허윤수 기자]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현재 가장 뛰어난 축구선수 순위 12위에 선정됐다.

영국 매체 ‘기브미 스포츠’는 18일(한국시간) 전 세계 축구 선수 중 현재 가장 뛰어난 모습을 보이는 15명의 선수를 뽑아 순위를 나열했다.

손흥민은 15명 안에서도 12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매체는 손흥민 선정 이유로 “사람들은 지난해 여름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이 토트넘을 떠난 뒤 어떻게 대처할지 확신하지 못했다”라면서 “손흥민은 이 글을 쓰는 시점에 최전방과 왼쪽 측면을 오가며 12골(현재 14골)을 넣는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손흥민은 히샤를리송, 제임스 매디슨, 브레넌 존슨, 데얀 쿨루세브스키와 좋은 호흡을 보이며 토트넘의 예상 밖 4위 경쟁을 이끌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매체는 “토트넘이 2023년 트로피 획득에 실패했고 올해도 그럴 것으로 보인다”라면서도 “그럼에도 손흥민은 여전히 최고 공격수 중 한 명”이라고 극찬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 사진=AFPBB NEWS
손흥민은 13위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보다 한 계단 높았고 11위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레알 마드리드) 바로 아래 자리했다. 특히 호날두는 아시아 리그 소속 선수 중 유일하게 포함됐다.

매체는 호날두에 대해 “지난해 초 알나스르로 이적했으나 여전히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라며 “사우디 프로리그의 위상을 끌어올리는 데 일조했으나 유럽 리그만큼의 경쟁력은 없기에 하위권에 자리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38세의 호날두는 여전히 세계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이라고 엄지를 치켜세웠다.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 사진=AFPBB NEWS
호날두와 함께 유럽 리그 소속이 아닌 선수로는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도 있었다. 매체는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 몇 주 늦게 끝났다면 역사상 가장 뛰어난 선수는 꽤 편안하게 1위에 올랐을 것”이라며 “그럼에도 메시에겐 상당히 인상적인 14개월이었다”라고 전했다.

매체는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가 기량 면에선 유럽 축구에 뒤처질 수 있으나 메시의 영향력과 전 세계의 관심은 그 자체로도 인상적”이라며 “메시는 기록적인 8번째 발롱도르를 수상하기도 했다”라고 설명했다.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 사진=AFPBB NEWS
영예의 1위는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에게 돌아갔다. 매체는 “홀란이 세계 최고로 꼽힐 수 있는 기량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성과도 보여줬다”라며 “전반적인 자질에 대한 논쟁이 있을 수 있으나 득점 행진을 막을 수 없다면 중요하지 않다”라고 밝혔다.

매체는 지난 시즌 홀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FA컵,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싹쓸이와 함께 EPL 득점왕, EPL 단일 시즌 최다 득점 신기록(36골) 등을 나열했다.

‘기브미 스포츠’는 “미묘한 논쟁이 있을 수 있으나 최고의 선수를 선정할 때 현재 홀란의 인상적인 활약을 지나치긴 어렵다”라고 말했다.

<‘기브미스포츠’ 선정 현재 최고 축구선수 TOP 15>

1위 -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

2위 -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

3위 - 주드 벨링엄(레알 마드리드)

4위 - 케빈 더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

5위 - 로드리(맨체스터 시티)

6위 - 킬리안 음바페(파리 생제르맹)

7위 -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

8위 - 라우타로 마르티네스(인터밀란)

9위 - 앙투안 그리즈만(아틀레티코 마드리드)

10위 -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11위 -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레알 마드리드)

12위 -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13위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

14위 - 알리송 베커(리버풀)

15위 - 세루 기라시(슈투트가르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