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닥터나우 “성탄절 연휴 기간, 비대면진료 대부분이 ‘감기’”

나은경 기자I 2023.12.27 08:18:48

사흘간 비대면진료 82% 감기·몸살·발열 등 급여진료
이용자 대부분 평일 야간 및 휴일 비대면진료 이용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비대면진료 플랫폼 닥터나우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성탄절 연휴 기간 중 감기 증상과 관련된 상당수의 급여 진료가 이루어졌다고 27일 밝혔다.

닥터나우는 성탄절 연휴 기간 의료 공백을 메우기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일반이용자 및 의료취약지 등 재진이용자를 대상으로 비대면진료 서비스를 정상 운영했다. 사흘간의 전체 비대면진료 건수는 약 6300여 건으로 이중 82%에 달하는 약 5200여 건이 모두 감기, 몸살, 발열 등 급여 진료 항목이었다.

특히 감기의 경우 전체 급여진료 요청 건수 중에도 30%로 가장 높았다. 이용자가 선택한 과목별 진료 요청 건으로는 산부인과가 가장 높았으며 소아청소년과, 이비인후과, 내과가 그 뒤를 이었다.

아울러 같은 기간 고객센터를 통해 유입된 전체 이용자 문의 중 30% 이상이 ‘약 수령’에 관련한 부분이었다. 이용자가 약국 선택 및 전화 연락 시 비대면진료 처방전을 거부하는 일선 반응에 대한 불만족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장지호 닥터나우 대표는 “시범사업이 개정 시행된 지난 15일 이후, 평일 야간 시간 및 휴일 이루어지는 대부분의 비대면 진료가 급여 항목이며, 특히, 명절과 공휴일이 있는 연휴 기간 중 이용량이 늘고 있다”며, “대면진료에 대한 보완재로서 비대면진료에 대한 필요성이 증명된 만큼 다양한 의료 사각지를 분석하고 약수령까지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닥터나우는 의료 포털 플랫폼으로, 비대면진료부터, 맞춤영양제, 실시간 의료상담, 증상 검색, 병원 예약까지 의료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혁신을 인정받아 CES 2023 디지털 헬스 혁신상, 2022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난 선한 영향력 앱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현재 개정된 시범사업안에 따라 평일 야간 시간(저녁 6시 이후) 및 휴일(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초진 대상자들도 쉽게 비대면진료 이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구축해 운영 중이다.

닥터나우 앱 메인 화면 (자료=닥터나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