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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수요 '영역 파괴'에…쿠팡, 연내 디올·구찌 주방용품 선뵌다

남궁민관 기자I 2024.03.17 11:06:01

뷰티·패션 넘어 라이프스타일로 확산되는 명품 수요
쿠팡 지난해부터 르메스·지노리·스켑슐트 입점 성과
로켓배송·무료반품 등 앞세워 명품 주방용품 공략
연내 코지타벨리니·차세르·베르나르도 등 라인업 강화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고물가와 경기침체 속에서도 국내 명품 시장이 날로 성장하면서 쿠팡이 명품 주방용품 입점에 공을 들이고 나섰다. 기존 해외직구로만 접할 수 있었던 제품들을 쿠팡 로켓배송으로 제공해 패션·뷰티에서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산되는 명품 수요를 끌어들이겠다는 전략이다.

쿠팡에 입점한 에르메스 ‘모자이크 오 24 골드’ 라인.(사진=쿠팡)


쿠팡은 ‘고소영 도자기’로 널리 알려진 ‘지노리 1735’, 유명 셰프 고든 램지가 애용하는 프라이팬 브랜드로 유명한 ‘드부이에’를 비롯해 에르메스, 베르사체, 포트메리온 등 국내외 40여개 명품 브랜드 주방용품이 지난해부터 이달까지 로켓배송에 입점했다고 17일 밝혔다.

국내 소비자들의 명품 소비가 기존 패션·뷰티에서 주방용품을 비롯한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산됨에 따라 이를 적극 공략하려는 행보다. 특히 기존 명품 브랜드 주방용품 상당수는 해외직구를 통해서만 구할 수 있었던만큼 빠른 배송을 앞세운 로켓배송과 와우회원 대상 30일 내 무료반품 등 혜택이 경쟁력이 될 것이란 판단이다.

이외에도 로켓배송 배지가 붙은 상품은 △경쟁력 있는 가격 △정품 보장 △식품안전검사를 통과한 안전한 제품이라는 점 등이 해외직구 대비 장점이라는게 쿠팡 측 설명이다.

쿠팡 관계자는 “명품 소비 트렌드가 패션·뷰티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대되면서 프리미엄 주방용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졌다”며 “이에 고객들을 위해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의 로켓배송 입점을 추진한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쿠팡 프리미엄 키친 카테고리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는 △장인이 직접 제작한 프랑스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의 테이블 웨어 △지난 2021년 배우 고소영이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동한 이탈리아 명품 도자기 브랜드 지노리1735 △110년 전통의 프리미엄 무쇠 주물 주방용품 브랜드 스켑슐트 등이 있다.

입점 브랜드 중에는 리델, 조세핀, 시도니오스, 자페라노 등 프리미엄 와인 글라스 브랜드도 포함돼 있다. 이들 브랜드는 백화점을 비롯해 청담동 명품거리에서 최근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는 인기 상품들이다.

쿠팡은 빠르게 성장하는 명품 시장 공략 차원에서 올해 안에 디올, 구찌, 코지타벨리니, 아스티에 드 빌라트, 차세르, 베르나르도 등 유명 브랜드 주방용품을 추가로 로켓배송에 입점시킬 예정이다.

쿠팡 관계자는 “해외 유명 브랜드 본사와의 협업을 통해 ‘쿠팡 온리’ 아이템도 기획 중”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에 아직 소개되지 않은 명품 브랜드 주방용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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