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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뉴 X2’가 선사하는 한국형 스포츠 드라이빙의 맛[타봤어요]

이다원 기자I 2024.04.25 07:36:25

쿠페의 매끈한 옆라인…커진 차체는 존재감↑
역동성 강조한 실내…딱딱한 시트는 아쉽네
스포티한 성능에 조작 쉬운 첨단 기능까지
티맵 기반 韓 맞춤 내비·개인화 설정도 갖춰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BMW의 프리미엄 컴팩트 SAC(스포츠 액티비티 쿠페) ‘X2’가 6년 만에 2세대완전변경 모델로 새롭게 돌아왔다. 역동적인 주행 성능에 다양한 첨단 사양을 더하고, 국내 맞춤형 내비게이션까지 탑재하며 국내 소비자를 정조준했다.

BMW의 SAC(스포츠 액티비티 쿠페) ‘뉴 X2’. (사진=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지난 9일 뉴 X2를 타고 인천시 영종도~경기도 파주 약 175㎞를 달렸다. 고속도로와 시내 주행이 결합한 코스를 지나며 BMW 뉴 X2가 추구하는 ‘한국형 스포츠 드라이빙’을 맛봤다.

BMW의 SAC(스포츠 액티비티 쿠페) ‘뉴 X2’ 전면부. 완만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이 쿠페의 맛을 배가한다. (사진=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BMW 뉴 X2는 SAC라는 정체성을 더욱 살린 외관이 특징이다. 옆에서 보면 루프라인이 차 후면부까지 완만하게 이어지며 쿠페 특유의 선을 그린다. 콤팩트 세그먼트 최초로 라디에이터 그릴에 적용된 BMW 아이코닉 글로우는 키드니 그릴을 강조하며 ‘BMW 감성’을 극대화한다.

X2는 완전변경을 거치며 몸집을 키웠다. 이전 세대보다 전장은 195㎜, 전고는 65㎜, 전폭은 5㎜ 각각 길어지며 준중형 차량으로서 존재감을 강조한다. 20㎜ 늘어난 휠베이스(축거)는 넓어진 실내를 보장한다.

BMW ‘뉴 X2’ 실내. (사진=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스포츠 카’에 맞게 역동적이면서도 미래적으로 꾸며진 실내도 인상적이다. 운전석에서는 길게 펼쳐진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토글식 기어 셀렉터와 컨트롤 패널을 통합한 팔걸이가 눈에 띈다. 특히 플로팅 타입 팔걸이는 아래 공간을 개방해 운전석에서도 자유로운 느낌이 들었다.

두 가지 색상을 조합한 바이컬러 스포츠 시트도 역동성을 살리는 요소 중 하나다. 다만 스포츠 시트인만큼 상대적으로 단단한 착좌감이 낯설었다. 주행의 재미는 살아나지만 편안하다는 느낌은 적은 듯했다.

BMW 뉴 X2 트렁크. 이전 세대 대비 휠베이스가 늘어나면서 트렁크 공간도 넉넉해졌다. (사진=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뉴 X2는 스포티한 주행 성능이 인상적인 차로,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204마력, 최대 토크 30.6㎏·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를 만끽하기 위해 주행 모드를 ‘스포츠’로 하고 달리자 차량이 한층 역동적으로 변했다. 가속 페달을 밟자 조용하고 빠르게 속도가 치솟았다. 스티어링 휠과 페달은 더욱 예민해지고, 서스펜션은 단단해졌다. BMW의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xDrive)은 차체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흔들림 없이 나아가도록 했다.

운전자를 위한 첨단 편의 기능도 대거 탑재했다. 운전대 버튼으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점이 특히 편리하다. 설정한 속도를 운전대에서 손을 떼지 않고도 손쉽게 조절할 수 있는 데다, 깜빡이를 켜면 재빠르게 차로를 변경한다. 연비도 공인 기준 복합 10.8㎞/ℓ로 준수하다.

BMW는 뉴 X2에 기본 내비게이션으로 티맵(TMAP)과 협력해 만든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적용했다. (사진=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국내 소비자를 위해 BMW는 더 뉴 X2에 새로운 운영체제인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OS) 9’을 적용하면서 티맵(TMAP)과 함께 개발한 내비게이션을 탑재했다. 스마트폰을 연결하지 않아도 내비를 켜면 익숙한 티맵 화면이 펼쳐졌다. 헤드업 디스플레이에도 내비 경로가 정확히 떠, 시선을 옮기지 않고도 안전하게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BMW 뉴 X2에 적용된 ‘BMW OS 9’을 통해 게임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할 수 있다. (사진=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스포티한 주행을 즐기는 젊은 운전자를 공략하기 위해서인지 개인화 기능도 대폭 늘었다. BMW 디지털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음악, 뉴스뿐만 아니라 게임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을 중앙 디스플레이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차량 실내조명과 디스플레이 분위기부터 디지털 계기판까지 다양하게 운전자 취향에 맞게 구성할 수 있도록 한 것도 독특했다.

BMW 코리아는 뉴 X2를 통해 SAC의 진가를 다시 한 번 한국 시장에 알린다는 구상이다. 가솔린 모델인 X2 xDrive20i를 지난 4일 6830만원에 먼저 출시한 BMW는 올해 하반기 순수전기 모델 ‘iX2’와 고성능 모델 X2 M35i도 선보일 예정이다.

BMW 뉴 X2 전면부. (사진=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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