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작사 이혼작곡' 임성한 작가 6년 만 복귀, 이름값 증명할까 [종합]

김가영 기자I 2021.01.20 17:31:47
‘결혼작사 이혼작곡’(사진=TV조선)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임성한 작가가 절필 6년 만에 돌아온다. 성훈부터 이태곤까지, 배우들이 자신한 ‘결혼작사 이혼작곡’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20일 오후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TV조선 ‘결혼작사 이혼작곡’ 제작발표회에는 성훈, 이태곤, 박주미, 이가령, 이민영, 전수경, 전노민, 유정준 PD가 참석했다.

‘결혼작사 이혼작곡’은 MBC ‘보고 또 보고’, ‘인어아가씨’, SBS ‘하늘이시여’, ‘신기생뎐’, MBC ‘오로라 공주’로 인기를 끈 임성한 작가의 신작이다. 2015년 MBC ‘압구정 백야’ 이후 절필 선언을 했던 임성한 작가의 복귀작으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정준 PD는 “지난 9월에 작가님, 제작사에 대본을 건네받았다. 그날 밤에 단숨에 대본을 다 읽었다. 그만큼 쉽고 자연스럽고 재밌었다”면서 “작가님은 20여 년간 수많은 히트작으로 필력을 인정 받았다. 이 정도일 줄 몰랐다. 놀라면서 봤다”고 극찬했다. 이어 “연출한 저로서도 완벽에 가까운 신이 많아서 내심 놀랐다. 사적으로 만나도 친절하시다. 준비가 많이 돼있으시다”고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성훈(왼쪽) 이가령(사진=TV조선)
임성한 작가의 6년 만 복귀작인 만큼 임 작가와 인연 있는 배우들도 대거 출연한다. 성훈은 데뷔작인 SBS ‘신기생뎐’에서 임성한 작가를 만난 후 10년 만에 재회하게 됐다. 결혼 3년 차 딩크족 남편이자 능력 있는 변호사 판사현 역을 맡은 성훈은 “데뷔를 작가님 작품으로 하고 오랜만에 함께한다. 제가 아는 작가님은 착하시다. 굉장히 솔직하시고 그런 편이다”라며 “6년 공백을 가지고 오랜만에 복귀를 하신다. 원래도 현실적, 계산적으로 대본을 쓰셨는데 6년 동안 에너지를 축적하셨다가 이번 작품으로 터뜨린다는 느낌을 받았다. 얼마나 피를 토하며 쓰고 계신지 느껴졌다”고 전했다.

임성한 작가와 ‘하늘이시여’, ‘보석비빔밥’을 함께한 이태곤은 병원장이자 사랑꾼 남편 신유신 역을 맡았다. 이태곤은 “10년 만에 뵀다. 대본을 봤을 때는 ‘이 역할을 저를 보고 쓰신 게 아닌가’라는 느낌이 들 정도였다. 제 성향을 아셔서 그런 것 같다. 인간적이고 좋은 분이다”면서 “기존에는 배우들과 대화가 없었다. 감독님, 연출을 통해 전달을 받았다. 그런데 이번에는 다방면으로 신경을 쓰시더라. 쉬는 배우들도 모여 대본연습을 하고 그래서 좋아보였다”고 설명했다.

이태곤(왼쪽) 박주미(사진=TV조선)
MBC ‘압구정 백야’ 오디션을 보며 임성한 작가와 인연을 맺었다는 이가령은 “‘압구정 백야’ 오디션을 본 인연으로 선생님이 제게도 기회를 주셨다. 실망시키지 않겠다”고 각오를 다지며 “구해령은 자기 생각이 강하고 똑똑하다. 현대를 살아가는 멋진 30대 여성의 캐릭터를 만들어주셨다. 많이 가까워지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임성한 작가의 6년 만 복귀인 만큼 완성도 높은 결과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겠다는 것이 제작진의 각오. 유 PD는 “보통 미니시리즈는 한 두 커플이 조명을 받는데 이 드라마는 많은 커플이 나온다”면서 “성훈 씨와 이가령 씨는 자아가 중요한 커플이고 40대인 이태곤 씨와 박주미 씨는 남들에게 보여지는 것이 중요한 커플인 것 같다. 50대인 전수경 씨 전노민 씨의 커플도 중요한 부분을 방점을 찍는다”고 전했다.

특히 제작발표회 내내 남자 배우들은 “제가 맡은 역할은 착하다”고 감싸 궁금증을 안겼다. 전노민은 “작가님이 ‘이 드라마 끝나면 욕을 많이 먹을 것’이라고 하셨다. 그래서 고민이 많았다”고 털어놔 어떤 활약을 펼칠지 궁금증을 높이기도. 전수경은 ‘누가 가장 나쁜 남자냐’고 묻는 질문에 “누가 가장 나쁘냐고 따질 수 없고 초반부 나쁜놈, 중반부 나쁜놈, 후반부 나쁜놈으로 나뉠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전노민(왼쪽) 전수경(사진=TV조선)
‘결혼작사 이혼작곡’은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공개된다. 유 PD는 “코로나19 사태도 있고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인들이 고통 받고 있고 어렵다. 따뜻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부부의 사랑으로 위안을 드렸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성훈은 “저희 드라마 장르로는 이례적으로 방송이 되는 것 같다. 넷플릭스에서 우리 드라마를 방영하는 것은 세계로 내놔도 통할 거라는 확신이 있는 것”이라며 “저희 드라마는 짱이다”고 표현해 웃음을 안겼다.

배우들도 “주말이 기다려진다”고 기대감을 드러낸 ‘결혼작사 이혼작곡’은 오는 23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