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어쩌다어른' 설민석, 7일 '식史를 합시다' 고조선 주제 특강

정시내 기자I 2017.01.05 14:49:27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역사 전문가 설민석이 O tvN ‘어쩌다 어른’을 통해 특강을 진행한다.

오는 7일 첫 방송되는 ‘어쩌다 어른’의 ‘식史를 합시다’ 는 그동안의 인물, 사건 중심의 부분적인 강연과는 달리,한반도의 시작부터 삼국시대, 고려, 조선, 근대까지 한국사 전반을 아우르는 한국 통사 강연이다.

그 첫 번째 특강인 ‘역사, 그 위대한 시작’에서는 기존의 방송에서 거의 다루지 않았던 구석기와 신석기, 한반도 최초의 국가 고조선의 역사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그동안 조선과 근대로 치우쳐 있던 어른들의 역사 편식을 해소해줄 전망이다.

특히, 강연을 맡은 설민석은 2016년에 OtvN ‘어쩌다 어른’ 특강을 통해 한국사 열풍을 일으킨 역사 전문가로, 한국소비자포럼에서 뽑은 ‘2017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사회 전반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혁신적인 브랜드 중 하나로 선정된 만큼, 이번 설민석이 보여줄 강연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강연에는 설민석의 팬을 자처한 스타들도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끈다. 배우 전미선, 이재용, 선우선, 전 아나운서 최윤영, 모델 이현이 등 예능 프로그램에 좀처럼 출연하지 않던 배우들까지 역사 강연에 흠뻑 빠져 깊은 감명을 받고 돌아갔다는 후문.

제작진은 “설민석 역사 강연에 폭발적인 방청 신청이 이어졌다. 녹화 당일 방청객들이 플래카드를 가져와 팬 미팅을 방불케 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보내 활기찬 분위기에서 촬영을 마쳤다”고 전했다.

신년특집 ‘설민석의 역사통사 ‘식史를 합시다’는 7일 토요일, O tvN과 tvN에서 동시에 방송된다.

▶ 관련기사 ◀
☞ 정유라 패딩·최순실 프라다 신발...'블레임 룩'이 뭐길래
☞ [포토]설리, 파자마 파티 중
☞ [포토]설리, '뽀글 머리'
☞ [포토]설리, 장난기 넘쳐
☞ [포토]설리, 구하라-가인과 함께
☞ 설리, 파격 헤어 '완벽 소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