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피라미드 게임' 강나언 "이채민♡류다인 열애? 응원하는 커플" [인터뷰]②

최희재 기자I 2024.03.26 14:42:01
강나언(사진=티빙)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류)다인 언니 전화 받고 너무 놀랐죠.”

배우 강나언이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 속 배우들과의 호흡에 대해 전했다. 26일 오후 서울 종로구 팔판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강나언은 명자은 역을 맡은 류다인과의 인연에 대해 전했다.

‘피라미드 게임’ 포스터(사진=티빙)
두 사람은 지난해 방영된 tvN ‘일타 스캔들’에서 호흡을 맞췄다. 류다인에게 캐스팅 전화를 받았다는 강나언은 “언니랑 자은이랑 너무 잘 어울리더라. 현장에서도 언니를 만나니까 더 편하고 재밌게 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일타 스캔들’ 때랑은 둘 다 이미지가 다르니까 새롭기도 했던 것 같다. 서로가 서로의 캐스팅에 굉장히 만족했다”고 너스레를 덧붙였다.

인터뷰 하루 전, 이채민과 류다인이 열애를 인정했다. 이들 또한 ‘일타 스캔들’에서 인연을 맺었다. 강나언은 “저희끼리 정말 친한데 최근에 알았다. 응원하는 커플이다”라고 조심스럽게 말하며 미소를 지었다.

이어 “단체 톡방에 (이)민재 오빠가 ‘이거 뭐냐’고 이야기를 꺼내니까 (둘이) ‘그렇게 됐어’ 했다. 저희도 다 정말 최근에 알았다”고 덧붙였다.

강나언(사진=티빙)
강나언은 극 중 털털한 성격, 성적, 영향력까지 모두 갖춘 2학년 5반의 아이돌이자 데뷔를 앞둔 연습생 임예림 역을 맡았다. 극 중 캐릭터만큼이나 강나언을 향한 관심도 뜨겁다. ‘피라미드 게임’은 티빙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에 등극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는 “저만의 예림이를 만들어내고 싶다고 했는데 그렇게 봐주시는 분들이 많더라. 원작과 외적인 싱크로율은 떨어질 수 있지만 그게 생각이 나지 않을 만큼 캐릭터를 만들어낸 것 같다는 반응이 감사하고 기억에 많이 남는 것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또 강나언은 “‘일타 스캔들’을 같이 찍은 언니, 오빠들이 10부까지 봤다고 해줘서 고마웠다. 또 친구들, 대학 동기들, 선후배님들이 잘 봤다고 해주셨다”며 뿌듯함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부모님이 독일에 계시는데 한 달 정도 들어오셨었다. 본가에 갔더니 하루 종일 틀어놓으셨더라. 봐도 또 봐도 너무 재밌다고 계속 봐주셨다. 다시 독일로 가시면서 다운로드 받아서 가셨다”고 덧붙였다.

강나언(사진=티빙)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는 그는 “자고 일어나면 팔로워가 많이 늘어있더라. 해외 팬분들도 댓글을 많이 달아주셔서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게 뿌듯하고 감사했다”고 말했다.

이어 “‘일타 스캔들’ 때도 체감했지만, 그때는 밉상 캐릭터다 보니까 초반에는 안 좋게 보시는 분들도 많았다. 근데 예림이는 워낙 ‘갓’ 캐릭터이다 보니까 더 좋아해 주시는 것 같다”며 웃어 보였다.

(사진=강나언 SNS)
‘일타 스캔들’에 이어 이번에도 고등학생 역할을 맡은 강나언은 또래 배우들과 인연이 깊다. 그는 “‘일타 스캔들’ 때는 학생 멤버가 다섯 명이어서 저희끼리 친해지는 느낌이었는데 여기는 25명이어서 다 같이 학교에 등교하는 기분이었다”라며 “다들 역할에 몰입해서 학교에 가면 각자 친한 역할들이랑 놀고 있었다. 연기할 때 좀 더 집중하기 좋았던 것 같다”고 비하인드를 전했다.

강나언이 그룹 르세라핌의 ‘언포기븐’을 실제 아이돌처럼 추는 영상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촬영 시작 전 제작진, 배우들이 함께 떠난 MT에서다. 강나언은 “어색하긴 했는데 분위기가 풀어지는 데에 도움이 많이 됐던 것 같다. 촬영을 하면서 2학년 5반으로서 존재하면서 자연스럽게 친해졌다”고 말했다.

그는 “저희끼리 너무 많이 친해져서 촬영 없을 때 영화 시사회도 가고 누구 집에 모여서 수다도 떨고 그랬다”며 끈끈한 케미를 자랑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