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화사한 봄, 스웨덴식 라이프스타일로” 볼보의 ‘女심 공략’ 현장은

이다원 기자I 2024.03.16 09:00:00

[가보니]‘볼보 레이디스 데이 2024’ 행사
‘국제 여성의 날’ 기념해 이벤트 개최
다양한 체험·강연 마련하고 브랜드 알려
“편안함 강조한 볼보 정체성 뚜렷” 평가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편안한 라이프스타일을 강조한 볼보의 브랜드 정체성과 가치가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누구나 안전하게 가족과 함께 또는 혼자서 탈 수 있는 차량 브랜드라는 느낌이 듭니다.”

15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열린 볼보코리아의 ‘볼보 레이디스 데이’ 행사장에 S90이 전시돼 있다. 볼보 레이디스 데이 행사는 ‘볼보 레이디스 살롱 2024’의 첫 번째 프로그램이다. (사진=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볼보 레이디스 살롱 2024’ 첫 번째 행사인 볼보 레이디스 데이에 참석한 김상민 씨의 말이다. 김 씨는 5년째 볼보 차량을 타고 있는 고객이자 여성으로서 이날 행사에 참석했다며, 차보다는 브랜드가 주는 가치에 집중하는 자리인 듯하다고 덧붙였다.

볼보코리아는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볼보 레이디스 데이 행사를 열었다. 행사장에 들어서니 봄이 온 듯 화사했다. ‘플라워’(꽃)라는 드레스 코드에 맞춰 참가자 모두가 꽃무늬 블라우스와 스커트, 원피스 차림이었고, 곳곳에도 화려한 꽃 장식이 놓여 있었다.

행사장 중심에는 볼보를 대표하는 준대형 세단 S90이 전시돼 있다. 많은 참가자가 S90을 꼼꼼히 살펴보는 모습이 눈에 띄었지만, 차량보다는 ‘볼보’와 ‘레이디’라는 키워드가 더 크게 와닿는 듯했다.

15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열린 볼보코리아의 ‘볼보 레이디스 데이’ 행사장 전경. (영상=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볼보코리아는 고객 여부와는 별개로 여성이라면 ‘누구나’ 이날 행사에 참석할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 3월 세계 여성의 날(8일)을 맞아 여성 소비자를 모객해 볼보라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알리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참석했다는 정재화 씨는 “브랜드 고객이 아니어도 참석할 수 있다. 저 역시 볼보 고객이 아니었지만 브랜드와 차량을 경험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볼보라는 브랜드를 이해하며 잠재적인 고객으로 만드는 것 같다”며 “운전자 성별과는 무관하게 편안히 운전할 수 있는 차를 만드는 브랜드라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15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열린 볼보코리아의 ‘볼보 레이디스 데이’ 메인 프로그램 행사장. (사진=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이번 행사는 메인 이벤트와 상시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메인 이벤트는 △보태니컬 플로럴 가든 클래스(꽃꽂이) △정우철의 아트 토크 △인스퍼레이션 토크&살롱 등 세 가지로 구성됐다.

메인 이벤트의 핵심은 세 번째 프로그램 ‘인스퍼레이션 토크&살롱’인 듯했다. 이 프로그램에는 볼보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총괄(CMO)인 그레첸 세이-플레밍이 직접 강연자로 나섰다. 그는 직접 ‘영감을 나누는 삶’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 외에도 많은 여성 강연자들이 참석해 자신의 삶과 일에 대해 이야기했다.

세 번째 프로그램이 시작하기에 앞서 많은 여성 참가자들이 행사장에 몰린 이유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A씨(28)는 “많은 체험 프로그램이 있지만 마케팅 분야에서 일하고 있어 이 세션이 가장 궁금했다”고 했다.

15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열린 볼보코리아의 ‘볼보 레이디스 데이’ 행사에 마련된 상시 프로그램 ‘프레그런스 바’. (사진=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15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열린 볼보코리아의 ‘볼보 레이디스 데이’ 행사에 마련된 상시 프로그램 ‘스탬프 아트’. (사진=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메인 프로그램이 열리는 본관 옆에는 상시 체험 프로그램이 열리고 있었다. 볼보코리아는 이날 △프레그런스 바 △북 테라피 △캘리그라피&스탬프 아트 △실크스크린 등 네 가지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가자 누구든 자유롭게 이를 즐기도록 했다.

‘프레그런스 바’에서는 볼보가 지향하는 자연적 이미지의 향을 돌에 입힐 수 있도록 했다. 캘리그라피와 스탬프 아트, 실크스크린을 활용해 직접 에코백과 엽서를 꾸밀 수도 있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한 참가자들의 얼굴이 한층 밝아진 듯했다.

볼보코리아는 앞으로도 스웨디시 라이프 스타일을 공유할 수 있는 체험 행사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볼보코리아 관계자는 “볼보라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것”이라며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편하게 참여해 즐겨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