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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주말 뭐먹지]내장산 새송이를 도시락으로?

함지현 기자I 2020.12.26 09:30:00

GS25, '내장산새송이떡갈비' 출시
국립공원 도시락 시리즈 3탄
장성새송이버섯·떡갈비·하트모양 계란말이 담아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장성 새송이버섯을 사용한 ‘내장산새송이떡갈비’를 선보였다. 가서 먹고 싶지만 갈 수 없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국립공원 도시락’ 시리즈 3탄이다.

GS25에서 출시한 국립공원 도시락 3탄 ‘내장산새송이떡갈비 도시락’(사진=GS25)
26일 GS25에 따르면 ‘내장산새송이떡갈비 도시락’은 내장산 인근 장성에서 재배한 새송이 버섯을 사용한다. 주 식재료 떡갈비는 기존보다 맛과 식감을 향상시킨 두툼한 고품질 CJ떡갈비를 사용했다.

반찬은 닭갈비와 미니만두튀김, 브로콜리, 계란말이, 백볶음김치로 구성했다. 계란말이는 특색있게 하트 모양으로 성형해 보는 재미, 먹는 재미도 함께 제공 한다.

GS25는 지역 농축수산물을 활용한 ‘국립공원 도시락’을 지난 10월부터 시리즈로 출시하고 있다.

관광지로 여행을 하고 싶고, 현지 음식을 즐기고는 싶으나 직접 갈수 없는 고객들의 아쉬움을 달래주고 관광객 감소로 인해 판매에 어려움이 있는 농가 지원을 위해서다.

국립공원 도시락 시리즈는 출시 후 고객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GS25 도시락 판매데이터를 살펴보면, 서울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작한 지난 8일부터 20일까지 직전 기간대비 도시락 카테고리 전체 매출은 10.1% 신장했다.

반면, 국립공원 도시락 시리즈는 31.7% 신장하며 도시락 매출 상승을 이끌고 있다. 국립공원 도시락은 지역특산물 식재료를 활용하고 지역농산물 원산지를 표기해 상품별 고유 스토리를 입힌 것이 고객의 높은 반응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특히, 국립공원 도시락 시리즈는, 출시 이후 21일까지 ‘소백산 단양마늘도시락’은 단양마늘 3천KG, ‘계룡산 공주알밤소불고기도시락’은 공주알밤 2천KG이상을 매입해 지역 농가의 주요 판매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GS25 관계자는 “국립공원공단과 제휴를 통해 전국 국립공원을 돌면서 국립공원을 알아 가도록 기획한 도시락 시리즈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지속적인 국립공원 시리즈 및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상품 확대를 통해 지역 농수산물 이용 촉진에 더욱 기여하고, 새로운 맛의 도시락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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