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주인 덮친 40kg 대형견…경찰, 테이저건 발사해 제압

채나연 기자I 2024.03.29 07:42:51

목줄 끊어지며 사고 발생
70대 남성, 2주 입원 치료 후 퇴원

[이데일리 채나연 기자] 집에서 키우던 대형견에게 주인이 물리는 사고가 발생해 출동한 경찰이 테이저건으로 제압했다.

(사진=경찰청 유튜브 캡처)
29일 전남경찰청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개가 사람을 물었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다.

긴급하게 출동한 경찰이 가정집 대문을 열고 들어가자 마당 안쪽에는 70대 남성 A씨가 쓰러져 있었다.

경찰은 내부 상황을 파악하며 마당에 다가가려고 했지만, A씨의 가족은 다급하게 “오지 마, 오지 마”라고 소리쳤다.

잠시 후 목줄이 끊겨 있었던 대형견이 경찰을 발견하자마자 달려들었고, 경찰은 곧바로 테이저건을 꺼내 발사해 제압했다. 대형견은 테이저건을 맞고 쓰러져 소방 구조대에 인계됐다.

(사진=경찰청 유튜브 캡처)
A씨는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았고 목과 머리 등을 물렸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대형견의 낡은 목줄이 40kg에 달하는 개의 무게를 버티지 못해 끊어지면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개물림 사고는 매년 평균 2천 200여 건 발생하고 있다.

사고 발생 시, 목에 양손을 감싸 웅크린 자세로 벽에 기대 몸을 보호해야 한다. 또 개와 분리된 후 2차 감염을 막기 위해 신속하게 생리식염수나 수돗물로 상처 부위를 15분 이상 씻어내야 한다.

이후 병원을 찾아 상처 부위를 소독하고 치료받아야 하며, 감염 예방 주사를 맞아야 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