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안재현·최민환·황정음, 이젠 이혼도 예능 소재로

김가영 기자I 2024.04.15 16:09:53
안재현(왼쪽부터) 최민환 황정음(사진=이데일리DB,FNC엔터테인먼트, SBS)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배우 안재현, 황정음, 최민환이 예능을 통해 이혼을 직접적으로 언급하며 솔직하고 당당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안재현은 최근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이혼 후 혼자 사는 일상을 공개했다. KBS2 ‘블러드’를 통해 남녀주인공으로 호흡을 맞춘 구혜선과 2016년 결혼 후 4년 만인 2020년 이혼한 안재현은 타 방송에서 “‘나 혼자 산다’에 너무 나가고 싶다”며 “저만큼 당당하게 혼자 사는 사람이 어디있느냐”고 말해 웃음을 안긴 바 있다.

이같은 바람이 통해 ‘나 혼자 산다’ 출연에 성공한 것. 안재현은 싱글라이프에서 건강과 자산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그는 “통장에 돈이 없었다. 제가 몇년 쉬었다”며 “돈이 쭉쭉 나가서 자문을 구했다”고 털어놨다. 안재현은 노후 때문에 경제관념을 바꾸고 있다며 “사람이 100억을 벌면 아무도 부럽지 않게 살 수 있는데 저는 200억을 벌고 싶다. 와닿지 않은 금액인데 모으다 보면 될 거라고 생각한다”고 털어놨다.

혼자 사는 삶을 공개한 안재현은 “혼자라서 불편함은 없다”며 “혼자 하는 것 좋다. 외롭지 않고 아주 행복하다”고 말했다. 또한 “저만큼 혼자 잘 사는 사람 누가 있겠느냐”고 돌싱라이프를 솔직하게 밝히며 응원을 받았다.

KBS2 ‘살림하는 남자들’을 통해 율희와 결혼 생활을 공개한 최민환은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합류해 아이들과 함께하는 이혼 후 일상을 공개하고 있다. 세 아이를 홀로 키우고 있는 최민환은 이혼에 대해 “둘 만의 일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 아이들도 있고 양가 부모님도 있고 한동안 꽤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털어놨다. 또한 아이들을 위해 ‘슈돌’ 출연을 결심했다며 “방송에 나오는 것이 아이들에게 상처가 되지 않겠냐고 얘기해주시는 분들이 있는데 반대로 방송을 통해서 아이들이 예쁨 받고 사랑 받으면 좋지 않느냐. 응원을 해주시다 보니까 이런 프로그램에 나올 수 있다는 게 감사하더라”고 고백했다.

또한 전처인 율희도 솔직하게 언급했다. 그는 “(율희가)아이들을 많이 사랑하고 있고 제가 못하는 부분을 굉장히 많이 해주고 있다”며 “아무리 노력하고 열심히 해도 아이들에게 엄마의 존재는 대신할 수 없다. 마음처럼 안되다 보니까 미안한 마음이 크다”고 밝혔다. 지난 방송에서는 큰 아들 재율이와 영상 통화를 하는 율희의 모습까지 공개되며 이혼에 솔직한 모습을 보여줬다.

SNS을 통해 이혼을 언급하고 남편을 저격한 황정음은 쿠팡플레이 ‘SNL코리아’에 출연해 이런 내용들을 언급하며 개그로 승화시키기도 했다. 황정음은 “작품 보는 눈은 있는데 남자 보는 눈이 없는 것 같다”고 의미심장한 말을 하는가 하면, ‘나는 솔로’를 패러디한 ‘나는 돌싱’에서 “작은 남자랑 가출하는 사람만 아니면 된다”고 이상형을 밝히기도 했다. 또한 “결혼은 한번이 아닐 수도 있다”, “다른 것 피우는 것보다는 담배를 피우는 게 낫다” 등 의미심장한 대사들로 이혼을 언급하며 재미를 선사했다.

이처럼 방송가에서는 이혼도 예능의 소재로 활용되고 있다. SBS에서는 이혼한 남자 연예인들로 구성된 예능 프로그램 ‘돌싱포맨’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MBN에서는 이혼남녀들이 출연하는 연애 예능 프로그램인 ‘돌싱글즈’가 인기몰이를 하며 슈퍼IP로 자리잡았다. 달라진 방송가의 분위기에 따라, 스타들도 이혼을 스스로 공개하기도 하고 셀프 디스를 하며 웃음의 소재로 활용하고 있다. 그러나 이혼이 혼자 만의 일이 아닌 만큼 지나친 언급은 조심해야한다는 것이 업계 시선이다.

한 방송 관계자는 “이혼을 바라보는 사회적 분위기가 달라진 만큼 방송에서도, 연예인들도 이혼을 숨기기 보다는 오히려 솔직하게 언급을 하는 분위기”라며 “그러나 이혼이 혼자 만의 일이 아닌 만큼 상대를 배려하는 것도 필요하다. 지나친 언급이나 희화화하는 것은 주의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