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단독]우기, 4월 솔로 출격…(여자)아이들 역주행 1위 기세 잇는다

김현식 기자I 2024.03.22 11:03:28
우기(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중국 출신 멤버인 우기가 솔로 활동으로 기세를 이어간다.

22일 이데일리 취재결과 우기는 오는 4월 중 솔로곡을 발표하고 음악방송 활동 등을 펼칠 예정이다. 이미 솔로곡을 준비해두고 활동 준비에 한창인 것으로 전해졌다. 출격 시기는 4월 말쯤이 유력하다.

우기는 2018년 5월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여자)아이들 멤버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그간 (여자)아이들로 각종 무대에 올라 ‘라타타’(LATATA), ‘한’(一), ‘세뇨리타’( Senorita), ‘어-오’(Uh-Oh), ‘오 마이 갓’(Oh my god), ‘덤디덤디’(DUMDi DUMDi), ‘화’(火花), ‘톰보이’(TOMBOY), ‘누드’(Nxde), ‘슈퍼 레이디’(Super Lady) 등 다양한 곡으로 활동했다.

우기는 (여자)아이들의 앨범 작업에 꾸준히 참여해 작사, 작곡 능력을 뽐내왔고 솔로곡도 종종 선보였다. 국내에서 솔로곡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팬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전망된다.

(여자)아이들이 음원차트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는 가운데 출격에 나서는 것이라 우기의 활동에는 더욱 스포트라이트가 쏠릴 것으로 보인다. (여자)아이들은 최근 정규 2집 수록곡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로 음원차트에서 ‘역주행’에 성공했다.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는 신드롬급 인기를 누린 곡인 비비의 ‘밤양갱’까지 제치고 멜론, 지니 등 주요 차트에서 1위까지 올라 있다.

이 같은 상황 속 출격하는 우기가 팀의 기세를 더욱 끌어올리며 자신만의 음악 색채를 대중에게 확고히 알리게 될지 주목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