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장다아 "장원영 언니인 것 숨기고 싶었는데…닮은 줄 몰랐다"[인터뷰]③

김가영 기자I 2024.03.28 12:24:31
장원영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장원영 언니라는 게 알려지는 걸 원하지 않았어요.”

배우 장다아가 아이브 장원영과 자매 사이인 것을 숨기고 싶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팔판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장다아는 “제가 데뷔작이고 처음 연기를 했는데, 앞으로 연기 생활을 하고 시간이 흐르면 배우로 자리를 잡는 거고 자연스럽게 말씀하신 ‘장원영 언니’ 수식어가 점점 없어지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2001년생 장다아는 걸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의 언니로 이름을 알렸다. 동생에 이어 언니인 장다아까지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연기자 레이블인 킹콩by스타쉽과 전속계약을 맺고 연예게 활동을 알렸다. ‘피라미드 게임’은 그의 배우 데뷔작.

장다아는 특히 장원영과 꼭 닮은 외모로 화제를 모으기도. 이에 대해 장다아는 “저는 안 닮았다고 생각을 했다”며 “그런데 닮았다고 해서 객관적으로 생각했을 때 닮았나? 싶었다”고 말했다.

장다아의 본명은 장진영이다. 활동을 하면서 장다아 이름을 활동명으로 사용 중이다. 장다아는 회사와 함께 활동명을 지었다며 “학창시절부터 이름을 바꾸고 싶었다. 우연치 않게 이렇게 연예계 데뷔를 하면 예명을 쓰면서 불려지니까 좋은 것 같다”고 전했다.

장다아의 데뷔작인 ‘피라미드 게임’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 가해자 피해자 방관자가 모두 섞여버린 그곳에서 점점 더 폭력에 빠져드는 학생들의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 드라마. 이 작품에서 장다아는 성적이 최상위권인 학생으로 인기투표에서 유일무이한 A등급을 받는 백하린 역을 맡는다. 백하린은 겉으론 다정해 보이지만 실상은 정반대인 성격의 소유자다.

장다아는 “배우라는 꿈을 오래 키워오다가 좋은 작품, 좋은 캐릭터로 데뷔할 수 있어 감사했고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털어놨다.

또한 동생과 가족들의 반응에 대해서도 “배우하는 것을 응원해줬는데 작품도 재미있게 봐줬다”고 말했다. 장원영의 반응을 묻자 “따로 피드백은 없었던 것 같다”며 “가족들이 작품 자체를 재미있게 즐겨주신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고 설명했다.

무용에서 연기로 진로를 바꾼 장다아는 “연기를 시작하고 나서 한번도 후회한 적이 없다”며 “하루빨리 연기를 시작해볼 걸 하는 마음이 큰 만큼 연기에 대한 애정이 강한 상태”라고 연기에 대한 열정을 보여줬다. 이어 “무용했을 때의 경험이 도움이 되는 상황도 있을 거라고 생각을 한다”며 “그러나 가장 좋아하는게 연기인 만큼, 앞으로도 연기에 대한 애정이 점점 더 커지지 않을까”라고 털어놨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