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2골 1도움’ 울산 이동경, K리그1 2R MVP... K2는 해트트릭 부산 김찬

허윤수 기자I 2024.03.12 13:45:50

이동경, 김천전서 2골 1도움 활약
김찬은 경남 상대로 올 시즌 K리그 1호 해트트릭

울산HD의 이동경.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이데일리 스타in 허윤수 기자] 3골을 만들어낸 울산HD의 이동경이 라운드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12일 하나은행 K리그1, 2 2024 MVP를 선정해 발표했다.

이동경은 지난 9일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김천상무와의 경기에서 2골 1도움을 기록하며 울산의 3-2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선발 출전한 이동경은 전반 16분 루빅손의 절묘한 크로스를 왼발 발리슛으로 마무리하며 시즌 첫 골을 터뜨렸다. 이어 전반 25분에는 페널티 박스 안 혼전 상황에서 반박자 빠른 으로 멀티 골을 기록했다.

이동경의 활약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전반 28분 장시영에게 결정적인 패스를 연결해 도움까지 추가했다. 이동경은 이날 울산의 세 골에 모두 관여하며 승리의 일등 공신이 됐다.

2라운드 베스트 매치는 10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광주FC와 강원FC의 경기다. 이날 경기는 전반 1분 만에 나온 양민혁의 선제골로 강원이 1-0으로 앞서갔다. 후반전에는 광주의 반격이 시작됐다. 후반 3분과 16분 각각 가브리엘과 이건희의 득점으로 경기를 뒤집었다.

강원도 그대로 물러서지 않았다. 후반 21분 강원 이상헌이 페널티킥을 성공하며 동점을 만들었다. 최종 승자는 광주였다. 후반 28분과 종료 직전 가브리엘과 최경록이 한 골씩 추가하며 4-2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광주는 이날 총 4골을 터뜨리는 저력을 선보이며 2라운드 베스트 팀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광주는 1, 2라운드 연속 베스트 팀에 선정됐고, 개막 후 연승으로 K리그1 선두 자리에 오르는 겹경사를 맞았다.

부산아이파크의 김찬.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K리그2 2라운드 MVP는 부산아이파크의 김찬이 차지했다.

김찬은 9일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린 경남FC와의 경기에서 올 시즌 K리그 첫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팀의 4-1 대승을 이끌었다. 김찬 프로 커리어에도 첫 해트트릭이다.

이날 먼저 앞서간 건 경남이었다. 전반 30분 원기종의 페널티킥 득점으로 리드를 잡았다. 부산은 전반 39분 김찬의 동점 골과 전반 종료 직전 라마스의 역전 골로 경기를 뒤집었다.

부산은 후반전에 두 골을 더 몰아친 김찬의 활약 속에 대승을 거뒀다. 치열했던 양 팀의 경기는 K리그2 2라운드 베스트 매치에 선정됐다.

K리그2 2라운드 베스트 팀은 전남드래곤즈다. 전남은 9일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김포FC를 상대로 김종민의 두 골과 최성진, 몬타노의속 골에 힘입어 4-0 대승을 거뒀다.

[하나은행 K리그1 2024 2R MVP, 베스트 팀/매치, 베스트11]

MVP: 이동경(울산)

베스트 팀: 광주

베스트 매치: 광주(4) vs (2)강원

베스트11

FW: 이동경(울산), 유리 조나탄(제주)

MF: 엄지성(광주), 정호연(광주), 김종우(포항), 가브리엘(광주)

DF: 완델손(포항), 전민광(포항), 송주훈(제주), 장시영(울산)

GK: 정민기(전북)

[하나은행 K리그2 2024 2R MVP, 베스트 팀/매치, 베스트11]

MVP: 김찬(부산)

베스트 팀: 전남

베스트 매치: 경남(1) vs (4)부산

베스트11

FW: 김찬(부산), 노경호(안산)

MF: 몬타노(전남), 김건오(전남), 라마스(부산), 페신(부산)

DF: 조동재(서울E), 이민형(충북청주), 이한도(부산), 김재성(안산)

GK: 구상민(부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