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평원, '고기 마스터를 찾습니다' 온라인 퀴즈대회 개최

이진철 기자I 2020.10.24 07:25:24

총 상금 1500만원…고득점자 크리에이터와 촬영 기회 제공

[세종=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진정한 고기 고수를 가리기 위한 ‘고기 마스터를 찾습니다!’ 퀴즈대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맞춰, 예선전과 본선 모두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비대면 이벤트로 진행한다.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는 예선전은 내달 4일까지 구글폼 문제풀기 URL을 통해 응시할 수 있다. 고기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은 1인 1회만 가능하다.

예선 문항 중 5문제 이상을 맞춘 참여자 중에서 무작위로 추첨해 본선 대회 참가자 130명을 선정한다.


고기 마스터를 가려낼 본선은 내달 14일 화상앱과 퀴즈앱을 통해 라이브 퀴즈쇼로 진행되며, 온라인 퀴즈시스템을 통해 고득점자 5명을 선정해 표창 및 총상금 1500만원을 시상한다.

퀴즈 문제는 축산·식육 관련 30개의 문항으로 구성된다. 본선 대회에 끝까지 참가한 사람에게는 소정의 상금 또는 상품이 지급되며, 일부 문제는 정답자에게 경품을 주는 이벤트 퀴즈로 구성되어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최종 선발된 고득점자들에게는 유명 크리에이터와의 유튜브 영상 촬영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장승진 축산물품질평가원장은 “더 안전하고 맛있게 그리고 품격있게 고기를 즐길 수 있도록, 퀴즈를 통해 고기 지식을 함께 나누고자 대회를 준비했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해 다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카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