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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는 “퀘스트3는 대중화된 첫 MR 헤드셋”이라며 “우리가 출시한 가장 강력한 헤드셋이며,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융합할 수 있게 해준다”고 강조했다.
퀘스트3은 이전 제품인 퀘스트2에 비해 가상과 현실세계를 원활하게 왔다갔다할 수 있는 기능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헤드셋을 두 번 탭을 하면 가상 세계에서 벗어나 실제 환경을 보여주는 ‘패스스루’ 모드가 탑재됐기 때문이다. 메타는 “가상현실에 대한 고립감이 줄어들어 장시간 사용하기에 더욱 편안해졌다”고 설명했다.
이외 해상도가 더 높아진 게 특징이다. 지난해 출시한 고급 모델 ‘퀘스트 프로’에 처음 사용됐던 광학 장치인 ‘팬케이크 렌즈’를 탑재한 덕분이다. 퀄컴의 차세대 칩셋이 탑재돼 성능이 더 개선됐고, 최소 3대의 카메라가 전면에 부착돼 거리 감각은 더 자연스러워졌다.
메타는 퀘스트3을 사용할 수 있는 100개 이상의 게임을 올해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구독 서비스 게임패스를 통해 클라우드 게임도 올해 12월 지원 예정이다. 연말에는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출시하는 등 생산성 앱도 선보일 계획이다.
가격은 499달러(약 67만5000원)부터 시작하며, 내달 10일부터 배송이 시작된다.
또 레이밴과 제휴한 ‘레이밴 메타 스마트 글래스(Ray-Ban Meta Smart Glasses)’도 공개했다. 사용자들은 레이밴 스마트 글라스에 탑재된 카메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팔로워들에게 직접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