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찾아가는 전국민 희망콘서트' 대상기관 공개 모집

김은구 기자I 2021.04.13 10:55:22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사단법인 대한가수협회(회장 이자연)가 ‘2021 찾아가는 전국민 희망콘서트’ 대상기관(단체)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세부 공연 일정은 코로나 상황을 주시하며 추후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자연 (사)대한가수협회 회장(사진=(사)대한가수협회)
(사)대한가수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가 후원하는 ‘2021 찾아가는 전국민 희망콘서트’는 문화소외지역 등을 직접 방문하는 콘서트다. 대한가수협회가 대중음악을 통해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와 일상에 지친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준비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무대세트 차량을 이용해 선정기관(단체)을 ‘찾아가는 희망 Car 콘서트’ 형태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현장 상황 등에 입각한 공연 관람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대한가수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인 대가수 TV에서 동시 송출 영상으로 관람할 수 있다.

‘2021 찾아가는 전국민 희망콘서트’의 신청대상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연합회) 등이다. 인구 5만 이하 지역에 위치한 기관(단체)의 경우 선발 시 가점을 부여한다.

이자연 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일상이 지치고 힘든 가운데 협회에서 회원들과 국민을 대상으로 조금이나마 희망과 기쁨을 드리고자 해당 사업을 준비했다”며 “열심히 준비한 만큼 이번 사업을 통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협회 회원들과 지역민들 모두가 대중음악을 통해 기쁨과 힘이 듬뿍 솟아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밝혔다.

신청기간은 14일부터 30일까지다. 대한가수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마감일 오후 5시까지 협회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