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LPGA 투어프로 및 루키 세미나 개최..변경된 규정 등 안내

주영로 기자I 2024.03.28 10:47:51
투어프로 세미나에 참석한 선수들. (사진=KLPGA)
[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KLPGT)는 2024시즌 정규투어 시드권자 등을 대상으로 투어 프로 세미나와 루키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세미나에는 2024시즌 정규투어 시드권자와 시드순위 50위 이내에 해당하는 대상자 중 124명의 선수가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프로골퍼로 갖춰야 할 자세를 비롯해 변경된 규정 안내, 응급처치 및 도핑방지 교육 등의 강의로 진행했다.

세미나에 참가한 이예원은 “본격적인 시즌 전에 다같이 모여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을 들어서 정말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라며 “특히, 경기 규칙과 룰에 대한 교육을 집중해서 들은 만큼, 경기 중에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앞서 26일에는 이번 시즌 처음 투어로 데뷔하는 23명의 신인 선수를 대상으로 루키 세미나를 진행하고, 기본적인 골프 룰과 미디어 인터뷰 스킬 그리고 고정밀 위치기반 데이터를 활용하는 법 등 실용적인 강의를 진행했다.

신인으로 첫 시즌을 준비하는 유현조(19)는 “루키 세미나에 참석하니 올 시즌 내가 루키로 정규투어를 뛴다는 것이 실감이 났다”면서 “강의들이 매우 유익했고, 투어 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밝혔다.

지난 3월 싱가포르와 태국에서 2024시즌을 시작한 KLPGA 투어는 오는 4월 4일부터 제주 테디밸리 골프앤리조트에서 열리는 두산 위브 챔피언십을 국내 개막전으로 대장정에 돌입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