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풍류대장', 소리꾼들의 흥 넘치는 티저영상 공개

윤종성 기자I 2021.09.21 10:48:41
[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오는 28일 첫 방송되는 JTBC 국악 크로스오버 경연 ‘풍류대장-힙한 소리꾼들의 전쟁’은 소리꾼들의 경연이 담긴 티저 영상을 21일 공개했다.

사진= JTBC ‘풍류대장’ 티저 캡처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심사위원단의 ‘흥’을 제대로 폭발시킨 실력파들의 무대가 깜짝 공개했다.

국립창극단 인기 스타이자 국악계 아이돌인 김준수, ‘팬텀싱어3’를 통해 국악의 진수를 선보인 고영열, 민요에 팝음악을 결합해 ‘조선팝 창시자’라 불리는 서도밴드, 세계가 주목하는 월드 뮤직 밴드 고래야 등이 넘치는 흥으로 압도적인 무대를 선보인다.

심사위원들도 감탄했다. 박정현은 “신들의 전쟁 같다”고, 송가인은 “출중한 실력자들이 너무 많아서 충격이었다”고, 김종진은 “한국 대중음악의 새 역사를 쓸 것”이라고 말했을 정도다.

한편 ‘풍류대장’에는 김종진, 이적, 박정현, 성시경, 송가인, 2PM 우영, 마마무 솔라 등 7인의 심사위원이 참여한다.

진행은 ‘히든싱어’ ‘팬텀싱어’ ‘슈퍼밴드’ 등 음악 예능을 성공리에 이끈 전현무가 맡았다.

‘용감한 솔로 육아-내가 키운다’, ‘갬성캠핑’ 등을 만든 황교진 CP가 기획을 책임진다.

소리꾼들의 흥이 넘치는 전쟁이 펼쳐지는 JTBC 국악 크로스오버 경연 ‘풍류대장’은 오는 28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