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리뷰]삼성 ‘비스포크 제트’..청소기야? 인테리어 소품이야?(영상)

김종호 기자I 2021.04.10 07:06:01

'CES 2021'서 혁신상 수상..사전 예약 진행
먼지 자동 배출 시스템·충전 거치대 '일체화'
개성 있는 디자인..고성능 배터리·모터 갖춰

[이데일리TV 김종호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지난달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신제품을 지난달 공개한 가운데 이달 1일부터 11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비스포크 제트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업계 최초로 선보였던 먼지 자동 배출 시스템인 ‘청정스테이션’과 충전 거치대를 일체화한 제품이다. 비스포크 가전의 인기 색상을 적용해 실내 인테리어와의 조화까지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비스포크 제트는 지난 1월 열린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2019년 ‘맞춤형 가전’ 프로젝트의 첫 번째 신제품인 ‘비스포크 냉장고’를 선보였다. 개성이 강한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냉장고 색상과 소재, 도어 타입 등을 고를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한 비스포크 제트 역시 해당 프로젝트 라인업 중 하나로 인테리어 소품이라고 해도 손색없는 디자인을 갖췄다. 기존 청소기에서는 볼 수 없던 △미드나잇 블루 △우디 그린△미스티 화이트 △썬 옐로우 등 개성 있는 색상으로 젊은 감각을 더했다. 거실이나 주방 등에 두고 인테리어 포인트로도 활용할 수 있다.

비스포크 제트는 충전 거치대에 청소기를 거치한 뒤 조작부 버튼만 누르면 먼지통을 깨끗하게 비워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청정스테이션에는 공기압 차이를 이용한 ‘에어펄스’ 특허 기술과 일직선 먼지배출 구조를 통해 먼지통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비워주는 특허 기술이 적용됐다.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청소 성능도 뛰어나다. 기본 브러쉬(소프트 마루) 탑재 기준 기존 2.73kg에서 2.5kg으로 더 가벼워졌다. 흡입력은 최대 210W(와트)로 동급 무선청소기 가운데 가장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2200mAh 고용량 배터리로 강한 흡입력을 1시간 동안 유지 가능하다. 삼성전자의 독자적 기술로 최대 5년간 고성능을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다. 액정표시장치(LCD) 대화형 알림창을 통해 청소 조작과 관리도 간편하다.

비스포크 제트는 물 분사 방식의 물걸레 브러시가 새롭게 추가돼 청소 중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사용자가 원할 때 필요한 양만큼 물을 분사할 수 있어 편리하고 위생적이다. 물걸레 청소 시에는 먼지 흡입 없이 물걸레 브러시의 회전 기능만 단독으로 수행함으로써 물기를 머금은 먼지가 청소기 내부로 유입돼 곰팡이가 생길 걱정을 덜었다. 물걸레 브러시용 물통을 분리해 소비자가 직접 세척할 수 있게 했다.

비스포크 제트에 적용된 디지털 인버터 모터는 ‘평생보증’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고장이 나면 무상으로 부품을 수리 및 교체가 가능하다. 평생보증 기간에는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에 한해 기한 없이 무상수리 또는 호환성 부품으로 무상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