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위클리 핫북]①"세상 탓 마라"..조던 피터슨 책 한달만에 다시 1위

김은비 기자I 2021.05.16 09:02:05

3년만 신간 '질서 너머'
"거리두기로 지친 사람들에 성찰로 다가가"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현실에 대한 냉철한 조언으로 전 세계 젊은이들을 열광시켰던 조던 피터슨 전 하버드대 심리학 교수가 3년만에 내놓은 신간이 독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출간 한달만에 베스트셀러 순위를 역주행하고 있다.

[그래픽=이데일리 이미나 기자]
예스24 5월 2주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조던 피터슨의 ‘인생 법칙’ 시리즈 완결판 ‘질서 너머’가 1위에 등극했다. 책은 지난 3월 22일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는데 2개월이 채 안돼 다시 베스트셀러 정상에 복귀했다.

이에 예스24 관계자는 “조던 피터슨이 주목한 주제인 ‘단단한 개인으로 서는 법’이 코로나19 장기화로 거리두기가 계속되면서 지금 시대를 견디는 많은 사람들에게 성찰할 질문으로 다가가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 외에도 스타강사 김미경을 비롯한 여러 연사들의 추천도 책을 향한 주목도 증가에 한몫 했다

제53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접수 주간으로 자격증 관련 서적이 베스트셀러 차트에 새롭게 진입했다.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험서 시리즈 ‘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 2, 3급) 상’이 7위, ‘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가 8위에 올랐다. 이어 최신 기출문제 10회분을 수록한 ‘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기출 500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도 19위에 안착했다.

여전히 주식과 암호화폐 등 투자 관련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주식 전문가 ‘염블리’ 염승환의 주린이를 위한 투자 바이블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이 세 계단 상승해 10위를 기록했고, 암호화폐 투자판의 전설 유튜버 세력의 투자 비법을 소개한 ‘서른살, 비트코인으로 퇴사합니다’는 다섯 계단 상승해 12위에 올랐다. 이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경제경영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이 14위로 차트에 재진입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장편소설 ‘페인트’로 창비청소년문학상을 수상한 이희영 작가의 신작 ‘보통의 노을’이 2주 연속 1위에 기록했다. 이어 세 우연 제작자들이 펼치는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은 ‘우연 제작자들’이 새롭게 2위에 올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