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바르셀로나 수비수, 코로나19 확진 판정...1군 접촉은 없어

이석무 기자I 2020.08.13 09:15:06
코로나19 확진 판정 사실을 공개한 바르셀로나 수비수 장클레르 토디보.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전을 앞둔 스페인 프로축구 명문 FC바르셀로나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선수가 나왔다.

바르셀로나 구단은 12일(현지시간) “프리시즌을 시작하는 선수 9명에 대한 유전자 증폭(PCR) 검사 결과 한 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구단은 “이 선수는 특별한 증상을 보이지 않은 채 건강 상태가 양호하며, 자가 격리 중이다”며 “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에 출전할 1군 팀 선수와는 접촉이 없었다”고 설명했다.

구단 발표 이후 바르셀로나 수비수 장클레르 토디보(21·프랑스)는 SNS를 통해 자신이 코로나19에 확진됐음을 인정했다.

토디보는 “방역 지침을 잘 따르며 자가 격리 중이다”며 “빨리 훈련장으로 돌아가고 싶지만, 바이러스가 사라질 때까지 집에 머물겠다”고 말했다.

토디보는 프랑스 툴루즈에서 뛰다 지난해 바르셀로나에 입단했지만 올해 1월 독일 샬케로 임대됐다. 이후 바르셀로나에 복귀해 팀훈련에 참여하고 있다. 바르셀로나 1군 경기에는 한 차례도 출전한 적이 없다.

리오넬 메시를 비롯한 바르셀로나 1군 선수 26명은 포르투갈 리스본으로 건너가 14일 바이에른 뮌헨(독일)과 2019~20 UEFA 챔피언스리그 8강전을 치른다.

`코로나19` 비상

- 전국 교정 시설 코로나 누적 확진자 1238명…동부구치소 10명 추가 - “담배 피우고 싶어”…코로나 격리 군인, 3층서 탈출하다 추락 - 주 평균 확진자 632명, 거리두기 완화 기대 커졌지만…BTJ열방센터 등 '변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