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축협 조합원들의 19금 해외연수…유흥주점 여성과 짝지어 숙소로

김민정 기자I 2023.11.20 06:00:19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태국 유명 휴양 도시 파타야로 해외연수를 떠난 축협 대의원들이 유흥가에서 포착돼 논란이 일고 있다.

최근 MBC ‘뉴스데스크’는 예산 1억 원을 들여 간 공식 해외연수 중 유흥주점을 방문한 축협 대의원들의 비리를 보도했다.

(사진=MBC ‘뉴스데스크’ 갈무리)
제보 영상에는 지난 6월 태국 파타야의 한 유흥주점 주차장에 ‘경기도 한 지역 축산농협’ 팻말이 내걸린 관광버스 두 대가 도착, 한국인 중년 남성들이 줄지어 내리는 모습이 담겼다.

대낮부터 이들이 방문한 주점 복도에는 짧은 치마를 입은 젊은 여성들이 기다리고 있었다는 듯 줄지어 서 있었다. 몇 시간 뒤 주점을 나온 일부 남성들은 타고 온 버스가 아닌 다른 승합차에 탑승, 이들은 숙박업소로 보이는 인근의 한 건물에 내리더니 여성들과 짝을 지어 들어갔다.

이에 대해 해당 축협 측은 “공식 일정 이후에는 저희가 크게 제재하지 않는다. 당일 공식 일정을 마친 일부 참가자들의 일탈이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이들이 술집에 간 날의 일정을 공개했다. 일정에는 ‘황금 절벽 관광’ ‘코끼리 트레킹’ ‘열대 테마파크’ ‘아쿠아리움 관람’ 등 관광코스가 대다수였으며 그중 ‘여행의 피로를 풀어줄 전통 마사지 60분’은 빨간색 글씨로 강조돼 있었다.

관계자는 “유흥주점 방문에 연수 비용이 쓰이지 않았다”며 “진상 조사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