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핫북]①"연휴엔 소설"...베스트셀러 상위권 '싹쓸이'

김은비 기자I 2021.09.19 06:00:00

'달러구트 꿈 백화점' 꾸준히 인기
한강 신작 '작별하지 않는다' 베스트셀러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긴 추석연휴를 앞두고 읽기 좋은 국내외 소설들이 서점가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데일리 김일환 기자]
예스24 9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는 어른들의 힐링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 2’가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전작인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한 계단 상승해 2위에 올랐고, 소설가 한강 작가의 5년만의 신작 장편소설 ‘작별하지 않는다’가 네 계단 상승해 3위를 기록했다. 신영준 & 주언규 혼돈의 시대에 살아남기 위한 전략 ‘인생은 실전이다’가 출간 후 새롭게 4위로 올랐으며, 이임숙 소장이 알려주는 우리 아이 첫 공부 로드맵 ‘4~7세 보다 중요한 시기는 없습니다’가 5위로 차트에 재진입했다.


긴 연휴 기간 동안 읽기 좋은 국내외 소설 도서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 2’와 시리즈인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금주에도 1위와 2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을 차지했고, 이어 한강 작가의 신간 ‘작별하지 않는다’가 3위를 기록했다.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가 네 계단 하락한 6위에 안착했고, 영국 인기 소설가이자 동화 작가인 매트 헤이그의 ‘미드나잇 라이브러리’가 한 계단 하락해 10위를 기록, 힘들게 살아낸 오늘을 위로하는 편의점의 밤 ‘불편한 편의점’이 한 계단 상승해 19위에 올랐다.

어린이 교육 만화 및 어린이 도서가 다수 차트에 진입했다. ‘만복이네 떡집’ 시리즈 네 번째 이야기 ‘양순이네 떡집’이 세 계단 하락해 9위에 안착했고, 일상에서 만나는 과학 호기심 이야기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4’가 한 계단 올라 12위를 기록했다. 이어 난생처음 들어보는 놀라운 거짓말의 뇌과학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 7’이 출간 직후 16위로 새롭게 차트에 올랐으며, 흔한남매와 떠나는 흥미진진한 과학 대모험 ‘흔한남매 과학 탐험대 2 지구와 달’이 열 여섯 계단 하락해 20위에 안착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천선란 작가가 선보이는 뱀파이어 로맨스 신작 ‘밤에 찾아오는 구원자’가 출간 직후 새롭게 1위를 차지했고, 이어 한국 문학의 거목 박완서가 사랑한 연작소설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개정판)’이 2위를 기록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오늘의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