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임영웅이 `임영웅`했다…환아들 치료비 지원

김미경 기자I 2024.03.10 11:05:12
가수 임영웅(사진=한국소아암재단 제공).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재)한국소아암재단(이사장 이성희)은 가수 임영웅이 선한스타 2월 가왕전 상금 200만원 전액을 소아암, 백혈병, 희귀 난치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아들의 긴급 치료비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선한스타는 스타의 선한영향력을 응원하는 기부 플랫폼 서비스다. 앱 내 가왕전에 참여한 가수의 영상 및 노래를 보며 앱 내 미션 응원을 하고 순위 대로 상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팬들의 압도적인 지지와 응원에 힘입어 임영웅은 선한스타 가왕전에서 총 27회 가왕의 자리를 꿰차며 누적 기부금액 7435만원을 달성했다. 최근엔 하나금융그룹의 새로운 광고모델로 발탁됐으며, 오는 5월 25일과 26일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아임 히어로’(IM HERO) 앙코르 콘서트를 열 예정이다.

가수 임영웅 이름으로 지원될 긴급치료비는 입원비, 약제비, 치료부대비용 등 갑작스러운 지출로 환아 가정에 어려움이 발생했을 때 가정의 생계를 보호하고자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소아암재단의 홍승윤 이사는 “변함없는 모습으로 아이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전해주는 가수 임영웅의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국소아암재단은 2001년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질환 어린이 치료비 및 수술비 지원, 외래치료비 및 긴급치료비 지원, 정서지원, 헌혈 캠페인, 소아암 어린이 쉼터 운영 등 다양한 사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