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부활절 하루 전 1만명 서울 행진…정당·시민단체 주말 집회도 열려[사회in]

이영민 기자I 2024.03.30 06:00:00

30일 2024 한국교회 부활절 퍼레이드
같은 날 자유통일당 2만명 서울서 집회
부활절 날 71개 개신교단 연합 예배

[이데일리 이영민 기자] 부활절 하루 전인 30일 서울에서는 부활절을 기념하는 퍼레이드가 열린다. 같은 시각 보수 정당인 자유통일당의 집회도 열려 도심 교통은 혼잡할 것으로 보인다

박동찬(왼쪽부터) 일산광림교회 목사, 이철 기독교대한감리교 감독회장, 감경철 CTS기독교TV 회장, 김의식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총회장이 지난 4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 열린 ‘2024 부활절퍼레이드 기자회견’에 참석하여 기념촬영을 있다.(사진=뉴시스)
한국교회총연합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 일대 전 차로에서 부활절 퍼레이드를 연다고 밝혔다. 교회 신도와 관계자 1만여 명은 오후 3시 종로구 광화문에서 개막식을 가진 뒤 시청역을 지나 광화문광장으로 이어지는 3.4㎞ 코스를 행진한다. 광화문광장에는 캘리그라피와 어린이 미술대회, 투호 던지기, 네 컷 사진찍기처럼 시민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부스도 설치된다.

종로구에서는 같은 날 오후 1시부터 자유통일당의 ‘종북 척결 국민대회’도 개최된다. 주최 측 추산 2만여 명은 종로구 동화면세점 일대 4~6개 차로에서 4시간 동안 집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주말 행사와 집회로 차선이 여러 개 통제되면서 일대 교통은 평소보다 혼잡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활절 당일인 31일에는 71개 개신교단의 부활절 연합 예배가 진행된다. 기독교교단연합의회는 오후 4시 강동구 명성교회에서 ‘2024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 예배’를 열고, ‘부활! 생명의 복음 민족의 희망’을 주제로 교회의 사회적 책임을 다룬 선언문을 발표한다. 연합 예배에서 모인 헌금은 미등록 장기체류 이주 아동의 교육비 지원사업에 사용될 방침이다.

연합 예배 준비위원회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모든 취학연령 아동·청소년은 무상교육을 받지만, 저소득층 이주 아동은 교육급여나 교육활동 지원 등 복지혜택에서 제외돼 있다”며 “미등록 장기체류 이주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교회 활동을 지원하는 일에 헌금을 사용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부활절 당일 전광훈 목사가 이끄는 사랑제일교회도 오전 11시와 오후 3시 동화면세점 일대 차로에서 3시간씩 전국 주일 연합 예배를 연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