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제적 부담 최소화한 무연숯불 로스터

객원 기자I 2008.11.12 11:33:00

(주)제이엠씨 <조이매직 JM-400P>

[이데일리 EFN 김준성 객원기자] ‘숯이냐 가스냐’에 대한 고민은 고기구이음식점의 오랜 과제 중 하나다. 숯을 사용하려니 숯의 사용량과 숯을 다루는 인력에 투자되는 인건비 등을 고려해야만 하고 가스를 사용하려니 숯의 장점도 포기할 수 없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이다.

(주)제이엠씨의 <조이매직 JM-400P>는 가스착화식 무연숯불로스터로 정통 숯불구이의 맛을 그대로 재현해내고 있을 뿐만 아니라 경제적 효율성까지 더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4000여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무연숯불로스터

무연숯불로스터 <조이매직>시리즈로 잘 알려져 있는 (주)제이엠씨는 2005년 10월, 무연숯불로스터‘JM-100’개발에 착수하면서 로스터업계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2006년, 2007년에는‘JM-200’과‘JM-300’, 2008년에는 가스착화식 무연숯불로스터인‘JM-400’을 개발, 무연숯불로스터 전문 업체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주)제이엠씨에서 출시된 가장 최신제품인 <조이매직 JM-400P>는 가스착화숯불로스터로 강제송풍이나 강제흡입에 의한 숯불구이와 달리 고기의 육즙이 마르지 않고 언제나 적정온도를 유지, 고기가 쉽게 타지 않는 특징을 지닌 제품이다.
 
숯과 석쇠를 사용함으로써 정통 숯불구이의 맛을 구현해내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고기가 쉽게 타지 않기 때문에 석쇠를 자주 교체할 필요도 없다. 또한 석쇠면적이 넓어 삼겹살이나 돼지갈비 2~3인분을 한번에 올릴 수가 있다. 게다가 열효율도 높아 고기 익히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테이블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이동하기에도 쉽다.

무연숯불로스터 <조이매직>시리즈는 현재까지 4000여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 중대형 고기음식점들로부터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기도 하다.

◇ 별도시설 필요 없어 매장시공비용 최소화

<조이매직 JM-400P>는 별도의 착화장치나 흡배기장치, 발화장치가 필요하지 않은 숯불로스터로써 기존 로스터와는 차별화 된 독특한 구조가 주목할만하다. 우선 <조이매직 JM-400P>는 두 개의 숯 통을 장착하고 있다.
 
석쇠의 틈 사이로 로스터 내부를 들여다보면 로스터 몸통의 양 측면에 두 개의 숯 통이 비스듬하게 장착되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일단 숯 통의 위치가 석쇠와 절묘하게 비켜나 있다. 때문에 고기 기름이나 양념이 숯 통에 떨어져 발생하는 연기를 현저하게 줄일 수가 있다.
 
또한 로스터 본체 아랫부분에는 별도의 물통이 설치되어 있어 고기기름이 떨어졌을 경우에 연기가 발생할 수 있는 요인을 확실하게 제거했다.

특히 기존에 출시된 <조이매직>시리즈는 별도의 발화장치가 없는 자연연소방식으로 로스터 외부로 열기가 빠져나가지 않게 특수재질의 금속을 이중으로 마감처리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양 옆에 장착된 숯 통에만 구멍을 뚫어 외부에서의 공기가 유입되도록 했다.
 
외부에서 불어오는 공기는 숯 통의 화기를 밀어내고 위로 향하는 성질의 뜨거운 열기는 유일한 출구인 석쇠를 향해 자연스럽게 이동, 별도의 발화장치 없이도 고기를 구울 수 있는 독특한 구조의 로스터였다.

<조이매직 JM-400P>는 <조이매직>시리즈의 연장선상에 있는 제품으로 가스착화식과 부탄착화식 등으로 분류되며 별도의 덕트나 전기시설, 가스시설 등이 필요 없어 매장시공비용도 최소화할 수 있다. 매장구조에 따라 좌식과 의자식, 크기, 색상 등도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다.

◇ 숯 사용량이 적어 연료비 부담이 없다

무엇보다 <조이매직 JM-400P>에서 주목해야할 부분은 경제성이다. 가스착화식이기 때문에 숯불을 관리하는 별도의 인력이 필요치 않아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숯 사용량이 적어 연료비에 대한 부담도 적다.
 
또한 로스터 내부에서 가스를 사용해 착화시키는 구조로 숯 피우는 공간을 별도로 마련할 필요가 없어 음식점 주변공간을 깔끔하게 만들 수 있는 장점도 지니고 있다.

게다가 특수코팅으로 제작된 코팅석쇠를 사용함으로써 석쇠를 갈아줄 필요가 없어 경제적이며 별도의 전기료가 들어가지 않아 유지비용 또한 적은 편이다.
 
이 외에도 후드를 설치할 필요가 없어 고급스러운 매장연출이 가능하다는 점, 숯 통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 고객의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는 점, 어떤 메뉴에도 쉽게 적용이 가능해 메뉴변경이 자유롭다는 점 등이 <조이매직 JM-400P>의 또 다른 강점으로 손꼽히고 있다.

◇ 가격대비 효율성 높은 로스터


현재 (주)제이엠씨에서 시판 중인 <조이매직>시리즈는‘JM-300’의 경우 2008년 상반기까지 120개 매장에 약 3000대의 판매실적을 거두고 있으며 ‘JM-400’의 경우에는 지난 9월 10일 현재까지 30개 매장에서 약 600여대의 판매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주)제이엠씨 <조이매직>시리즈는 <조이매직 JM-400P>를 비롯해 대부분의 제품 구입가격이 30만원대 이내로‘누가 뭐라고 해도 고기구이 음식점에서는 숯’을 고집하는 음식점주들에게 비용부담이 적은 제품으로 반응이 좋다. 또한 별도의 유지비용과 인력이 필요 없어 가격대비 경제성이 괜찮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기도 하다.

문의 : (031)996-2113, 2187 www.joymagic.co.kr

[ 도움말 : 월간 외식경영 ]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