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임영웅, 음원차트 접수… 신곡 '홈' '온기'로 1·2위 점령

윤기백 기자I 2024.05.07 08:39:42
임영웅(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가수 임영웅이 더블 싱글 ‘온기’로 음원파워를 과시했다.

지난 6일 발매된 임영웅의 더블 싱글 타이틀곡 ‘온기’와 ‘홈’은 발표된 지 한 시간 만인 7시 멜론과 지니, 벅스 등 음원차트에 진입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멜론 핫100(오후 7시 기준)에선 ‘홈’ 1위, ‘온기’ 2위가 이름을 올렸다. 벅스차트(오후 7시, 오후 8시, 오후 9시 기준)에선 ‘홈’과 ‘온기’가 나란히 1, 2위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도 화제다. 임영웅은 배우 안은진과 현봉식이 출연하고, 권오준 감독이 연출을 맡은 ‘온기’ 뮤직비디오를 통해 열연은 물론 섬세한 감정선을 전달하고 있다.

따스한 감성을 선물하고 있는 ‘온기’는 임영웅의 자작곡이다. 작사에는 김이나가, 작곡에는 ‘모래 알갱이’에 참여한 김수형과 황선호가 힘도 보탰다.

떼창을 유발하는 ‘홈’ 역시 온기 가득한 가사가 특징이다. 임영웅 외에도 작사와 작곡에 엑스차일드(X-child)가 참여해 완성도까지 더했다.

신곡 외에도 ‘사랑은 늘 도망가’와 ‘모래 알갱이’, ‘우리들의 블루스’, ‘두 오어 다이’ 등 임영웅의 다양한 곡이 음원차트에 링크돼 꾸준히 사랑받는 중이다.

‘음원 강자’ 임영웅은 가까이에서 팬들과 추억도 쌓는다. 오는 25~26일 양일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2024 콘서트 ‘아임 히어로 - 더 스타디움’을 개최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