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우즈 기권은 '감기 때문'..10개월 만에 복귀전 25홀 만에 마무리

주영로 기자I 2024.02.17 09:47:33

16일 개막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출전
작년 마스터스 이후 10개월 만에 투어 복귀
2라운드 7번홀 티샷 한 뒤 감기 증세로 기권

타이거 우즈(왼쪽)가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경기 도중 기권 의사를 밝힌 뒤 진행요원과 함께 카드를 타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AFPBBNews)
[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가 미국프로골프(PGA)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경기 도중 감기 증세로 기권했다.

우즈는 17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팰리세이즈의 리비에라 컨트리클럽(파71)에서 열린 대회 2라운드 경기 도중 6번홀을 마치고 7번홀에서 티샷을 한 뒤 기권했다. 이로써 지난해 4월 마스터스 3라운드 경기 도중 발목 부상으로 기권했다가 약 10개월 만에 치른 투어 복귀전에서도 일찍 경기를 끝내면서 완주하지 못했다.

다행히 큰 부상은 아니었고, PGA 투어는 우즈가 감기 몸살 증세로 기권했다고 밝혔다.

우즈는 전날 열린 1라운드에서 버디 5개를 뽑아냈으나 보기도 6개를 적어내면서 1오버파 72타를 쳤다. 18번홀에서는 두 번째 샷으로 생크를 내는 실수도 하기는 했으나 10개월 만의 투어 복귀전 치고는 나쁜 성적은 아니었다. 또 경기 뒤 가진 인터뷰에선 발목과 다리 등 상태도 괜찮다고 했다.

이날 경기 도중 갑작스럽게 기권해 부상 재발의 우려가 컸으나 감기 증세로 알려지면서 안도했다.

PGA 투어는 우즈의 친구이자 사업 파트너인 롭 맥나마라과의 인터뷰를 통해 “우즈가 감기 증세로 대회를 포기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어 맥나마라는 “우즈가 약간의 열이 났지만, 경기 전에는 괜찮았다. 그러나 경기를 거듭하면서 어지럼증을 느낄 정도로 증세가 심해졌다”라고 기권 이유를 설명했다.

대회를 완주하지 못하고 기권했으나 이번 대회의 호스트를 맡은 우즈는 마지막 날까지 경기장에 나와 대회 운영에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