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로배우 갑질 논란에… 이순재 "과장된 주장" 정면반박

윤기백 기자I 2020.06.30 07:13:39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유명 원로배우의 매니저로 일했던 김씨가 갑질을 당했다고 폭로한 가운데, 당사자로 지목된 배우 이순재가 “이는 과장된 주장이며 기자회견을 통해 입장을 밝히겠다”고 했다.

이순재(사진=이데일리DB)
이순재는 30일 한 매체 인터뷰를 통해 “지나치게 과장된 편파보도”라고 밝히며 “잘못한 부분이 있다면 사과할 수 있지만 부풀려진 부분에 대해서는 7월 2일 기자회견을 열고 진실을 밝히겠다”고 했다.

또 허드렛일을 시켰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두 달 가량 근무하는 사이 아내가 3번 정도 개인적인 일을 부탁했는데, 그 사실을 알고나서 (아내에게) 주의를 줬다”며 “김씨에게도 그 부분에 대해서 사과했다”고 해명했다.

‘머슴생활’이란 표현에 대해서도 이순재는 “보도에서 ‘머슴생활’이라는 표현을 썼는데 가당치 않다”며 “요즘같은 세상에 내가 매니저를 머슴처럼 부렸다는 말인가”라고 반박했다.

앞서 전 매니저 김씨는 29일 SBS ‘8시 뉴스’를 통해 “유명배우 A씨의 아내가 쓰레기 분리수거는 기본이고 배달된 생수통 운반, 신발 수선 등 허드렛일을 시켰다”며 “문제제기를 했지만 부당해고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김씨는 두 달간 주말 포함 5일 휴무, 평균 55시간 넘게 일했지만 휴일 및 주말 수당은 없었으며 기본급 180만원이 전부였다고 폭로했다. 김씨는 또 회사에 4대 보험이라도 들어줄 것을 요청했지만, 오히려 질책당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결국 김씨는 일을 시작한 지 2달여 만에 해고됐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SBS를 통해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은 것은 잘못이지만 다른 부분은 잘못이 없다”고 주장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