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윤석열, 국민공약 발표…안철수 PK 행보 2일차

김유성 기자I 2022.01.23 06:00:00

국민의힘, 국민공약 언박싱데이 개최
안철수, 창원·부산 방문 현장 민심 청취
김동연, 호남 지역당 창당 대회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윤석열 공약위키’를 통해 제안된 정책을 공약화해 발표한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경상남도 2일차 일정을 보낸다.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선 후보는 호남에서 새로운물결 지역당 창당 대회를 갖는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국민의힘 제공)
23일 윤 후보는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동우국제빌딩에서 ‘국민공약 언박싱 데이’를 연다. 윤 후보의 공약 제안 플랫폼 ‘윤석열 공약위키’를 통해 제안된 정책 중 일부를 ‘국민공약’으로 발표하는 자리다.

윤 후보를 비롯해 원희룡 정책본부장 등 국민공약을 만드는 데 참여한 선대본부 관계자들이 배석한다.

국민의힘 선대위 관계자는 “국민과 함께 만드는 정책, 국민과 함께 하는 국정 운영이 기본 콘셉트”라고 설명했다.

안철수 후보는 부산·경남 방문 2일차 일정에 들어간다. 경남 창원시 경상남도의회에 들러 의장단과 인사를 나눈다. 경남도청 코로나안전관리본부에 방문해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

오전 11시에는 부산항만공사 부산항 진해신항에서 브리핑을 받고 오후 1시30분에는 부산 사하구 장림골목시장에서 민심 청취 행보에 들어간다. 이후에는 안 후보의 딸 안설희 씨를 마중하러 공항에 갈 것으로 보인다.

김동연 후보는 전라북도 전주와 전라남도 광주와 순천에서 새로운물결 지역당 창당대회를 연다. 전주에서는 전라북도당, 광주에서는 광주시당, 순천에서는 전남도당을 각각 창당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