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T-하나금융 합작 핀크, AI 기반 맞춤형 적금 추천 제공

이재운 기자I 2019.03.11 17:10:54
핀크 제공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모바일 금융 서비스 ‘핀크’는 지출 데이터 등 고객의 금융 정보 기반의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는 적금 상품 가입 시 우대 금리 확인이 어렵고 가입 절차가 복잡하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마련했다. 단순 고금리 적금 상품을 소개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기본 정보와 소비 패턴을 분석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적금 상품을 추천하는 맞춤형 금융 상품 큐레이션을 지향한다.

이를 통해 핀크 이용자는 가입 시 등록한 통신사 정보와 핀크 소비평가 서비스인 ‘AI핀고’로 누적된 개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특정 통신사 전용 상품과 여행, 자동차, 육아, 습관저금 등 자신에게 특화된 적금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추천 적금상품은 현재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상품과 제1금융권에서 판매 중인 350여개의 상품들의 상세 정보를 분석한 후, 동기간 가입률이 높고 주요 금융&재테크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됐던 적금 상품을 중심으로 추천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고 핀크 측은 설명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추천 받은 적금 상품은 앱 이탈 없이 핀크 내에서 상세정보 확인·연동이 가능하다. 상품의 기본 정보와 만기 시 예상 이자 금액 등 고객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정보들이 한눈에 들어오도록 직관적으로 제공되며, 가입을 원할 경우 해당 금융사로 바로 연결돼 가입 편의성을 높였다.

민응준 핀크 대표는 “핀크의 ‘고객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는 단순 상품 추천이 아닌 정말 고객 소비 패턴에 최적화된 금융 상품을 제공해 편의성과 실용성을 두루 겸비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금융 경험을 선사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 ‘이용자 친화적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