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HLB제약,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이정현 기자I 2024.01.02 18:53:19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HLB제약(047920)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3년 가족친화인증서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여성가족부는 매년 심사를 통해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을 선정하고, ‘가족친화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HLB제약은 패밀리데이, 어버이날 행사, 컬쳐데이(문화행사 단체관람), 휴가비 지원, 카페테리아 운영 등 그간 임직원들의 사기 진작은 물론, 임직원 가족까지 아우르는 가족친화 정책을 실천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이번 인증을 받게 됐다.

HLB제약은 ‘워라밸’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이 불필요한 야근 등으로 번아웃을 겪지 않도록 배려하고 있으며 패밀리데이를 운영, 월 1회 조기퇴근을 지원하고 있다. 또 어버이날에는 전사 임직원들의 부모님께 소정의 선물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가족친화 정책을 실행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효도 수당’을 신설해 회사의 가파른 성장을 이끌고 있는 임직원들의 부모님께 회사가 직접 감사의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박재형 HLB제약 대표는 “회사의 성장 에너지는 결국 임직원들의 땀과 노력의 결과로, 임직원들이 행복해야 회사도 더 발전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일하기 좋은 기업, 나아가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HLB제약은 최근 5년간 연평균 40% 이상 성장하며, 국내 제약기업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 중 하나다. 지난해 3분기 기준 1022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사상 최대 매출 달성을 앞두고 있다. 세계 최초로 블로버스터 혈전증 치료제인 아픽사반(제품명 엘리퀴스)을 장기지속형 주사제 형태의 개량 신약으로 개발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