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참에 금연” 동참 기업 찾습니다

이지현 기자I 2024.05.27 17:17:56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금연환경 조성
6월 3일까지 참여 사업장 지원 가능

[이데일리 이지현 기자]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사업장에서의 흡연으로 인해 발생하는 산업재해 예방 및 기업의 자율 보건관리 체계 구축 지원을 위해 ‘2024년 사업장 금연환경 조성 사업’ 참여 사업장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업장 금연환경 조성 사업’은 사업장 내 금연과 근로자 건강증진이 궁극적인 목표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국가금연지원센터-사업장-지역사회’ 차원의 노력을 확산하고 사업장에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개발원은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와 함께 건강한 사업장 문화를 만들기 위한 표준화된 서비스 제공 체계, 절차 등 제반사항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금연환경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흡연자뿐만 아니라 비흡연자도 함께할 수 있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해, 다양한 기업의 우수사례를 발굴할 계획이다. 모집기한은 6월 3일까지다. 같은달 7일에 대상자 선정 결과를 통보한다.

김헌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은 “근로자 건강위해요인을 제거하기 위한 보건, 안전 조치 등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많은 사업장에서 근로자 건강을 위한 환경 조성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업장과 지역사회의 거버넌스를 통해 근로자가 담배 없는 일터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사업장 내 금연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