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카카오게임즈, 장흥군서 지역 사회공헌 펼친다

김정유 기자I 2022.08.24 16:14:45
임지현 카카오게임즈 부사장(오른쪽)이 김성 장흥군수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카카오게임즈(293490)는 전라남도 장흥군과 지역사회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전라남도 장흥군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카카오게임즈 임지현 부사장, 장흥군 김성 군수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협약에 따라 장흥군과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진행할 방침이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이동식 버스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를 접목한 체험형 캠페인이다. 올 하반기부터 장흥군의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번 캠페인은 놀이 콘텐츠 시설이 부족한 지역의 아동 및 청소년에게 카카오게임즈의 게임 장비 및 콘텐츠를 활용한 놀이 문화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테마파크 놀이기구를 실감 나게 경험할 수 있는 4D VR 버스뿐만 아니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점자블록 게임 등 다채로운 놀이 콘텐츠를 장흥군 아이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올해부터는 수도권 지역에서의 사회공헌 활동에서 이번 전라남도 장흥군을 시작으로 여러 지역으로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보폭을 확대해 나가며, 보다 많은 분들이 게임 문화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해 가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