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남성현 산림청장 “숲을 통해 일자리 만들고, 청년의 꿈 키울 것"

박진환 기자I 2024.05.27 16:37:19

산림청, 제1회 산림 청년포럼 개최…올 신규 청년정책 발표

[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산림청은 대전 케이더블유(KW)컨벤션에서 ‘제1회 산림 청년포럼’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남성현 산림청장(오른쪽 첫번째)이 27일 대전 서구 둔산동 케이더블유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회 산림청년포럼’에서 청년임업인 및 산림정책청년특별위원들과 토론을 하고 있다. (사진=산림청 제공)
이번 청년포럼은 ‘숲에서 찾은 희망, 청년이 이끄는 미래’라는 주제로 산림정책자문위원회 청년특별위원, 청년임업인, 산림일자리발전소 등 30여명이 함께 모여 청년들의 행복한 삶을 보장하고 안정적인 청년정책 추진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청년 산림인 취업·창업 지원, 청년임업인 특화 교육 및 산림 미래인재 육성 등을 내용으로 하는 2024년 신규 청년정책을 발표했다.

현재 산림청에서는 △거버넌스 복합형 산림인재 양성 △디지털숲가꾸기 정보(DB)구축 △청년산림인 취업지원 △청년산림인 창업지원 △청년인턴 채용 △산림특성화고교 지원 △청년임업인 특성화 교육 △해외산림청년인재 육성 등 일자리·교육·인재육성 분야에서 8개 청년정책을 추진 중이다. 특히 농림위성, 산림빅데이터 등 산림과학 분야와 연계한 청년 일자리 창출 및 맞춤형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남성현 산림청장은 “숲을 통해 일자리를 만들고, 청년의 꿈을 키워 갈 수 있도록 소통을 더욱 강화하겠다”면서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정책수립 과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