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 확정이율에 복리혜택 주는 'KB하이파이브평생연금' 인기

유은실 기자I 2023.07.06 18:10:22

5년간 이율 변동 없어...10년 가입시 '장기유지보너스'

(사진=KB라이프)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KB라이프생명에서 최근 선보인 온라인 전용 상품인 ‘KB하이파이브평생연금보험’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KB하이파이브평생연금보험은 가입 후 5년 이내에 확정이율 3.5%, 이후엔 공시이율을 적용해 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든든한 노후 준비, 재해로 인한 장해 대비 등 보장 영역도 넓다.

먼저 가입 후 10년 시점에 장기유지보너스를 지급한다. 5년납인 경우 기본보험료의 100%, 7년납의 경우 기본보험료의 200%, 10년납 이상의 경우 기본보험료의 400%를 계약자 적립금에 가산한다.

보험료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매달 기본보험료의 1%가 추가 적립돼 더 많은 연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요건 충족시 이자소득세(15.4%)에 대한 비과세 혜택도 있다.

연금 개시 전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재해로 장해지급률을 더해 80% 이상인 장해상태가 되었을 경우 고도재해장해급여금으로 매월 40만원씩 36회 확정 지급한다. 연금 수령방식은 종신연금형, 확정연금형, 상속연금형, 한 달 살기 설계자금 등으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가입 나이는 만 19세부터 60세까지며, 연금 수령은 45세부터 가능하다. 홈페이지를 통해 상품 가입시 백화점 상품권 3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편 KB라이프생명은 최근 △보장분석 △보험계약 관리 △보험가입 △보험금청구 △보험계약대출 등 보험에 대해 모르거나 궁금한 내용에 대해 전문 상담을 제공하는 디지털PB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 실시간 채팅과 전화 상담으로 받아볼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