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교원그룹, 임직원과 '교원 교실숲' 조성

문다애 기자I 2024.06.13 14:07:50
교원그룹 제공.
[이데일리 문다애 기자] 교원그룹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아동들에게 알리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교원 교실숲 7호를 조성했다고 13일 밝혔다.

교실숲 조성 프로젝트는 공기정화 식물을 교실에 제공해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하고 환경문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도록 환경 교육을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2022년에 시작해 올해 시즌3 활동을 펼친다.

교원 교실숲 7호는 지난 11일 교원그룹 임직원으로 구성한 인연사랑 봉사단 15명과 서울 양천구 양목초등학교에 조성했다. 멸종위기식물을 포함한 공기정화식물 546그루를 친환경 화분에 옮겨 심어 각 교실에 배치했으며 환경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환경교육 키트르 전달했다. 학생들은 각 교실에 배치된 반려 식물에 이름을 붙이고 가꾸는 등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활동을 체험한다.

이와 함께 이달 경북 포항시에 위치한 문덕초등학교에 교원 교실숲 8호를 추가 조성한다. 해당 학교에는 총 1144그루의 반려 식물을 전달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임직원과 함께 만든 교실숲에서 학생들이 식물과 교감하며 환경보호에 관심을 갖게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