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딜라이브,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을 위한 무료 한국어 콘텐츠 제공

김현아 기자I 2024.05.30 11:29:13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국내 유일의 OTT 박스 딜라이브 OTT’v가 다문화 가정과 국내 거주 외국인을 위한 무료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

딜라이브 OTT’v는 지난 5월 9일 K-NEWS/마켓허브와 MOU를 체결하여, 다문화 가정과 유학생 등 국내 거주 외국인들을 위한 한국어 보급사업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K-NEWS/마켓허브가 제공하는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IKTV 한국어학당’을 딜라이브 OTT’v에 탑재하기로 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들이 OTT’v를 통해 쉽게 한국어를 배우고 한국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

‘IKTV 한국어학당’은 5월 9일 OTT’v를 통해 론칭되었으며, 올 하반기에는 FAST 서비스 DIVA에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딜라이브는 지난 1월 29일 한국영상대학교와 ‘K-콘텐츠 보급 확산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여, 6월부터 한국영상대학교 학생들이 제작한 콘텐츠를 FAST 서비스 DIVA의 ‘CH09 한국영상대학교’ 채널에 방영할 계획이다.

방영될 콘텐츠는 다큐멘터리, 단편영화, 졸업작품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될 예정이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현재까지 60만 대가 판매된 국내 유일의 OTT 박스 딜라이브 OTT’v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재미와 감동, 그리고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콘텐츠를 발굴하여 OTT’v와 FAST 서비스 DIVA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