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스트레스솔루션, ‘SKT ESG Korea Startup’ 데모데이서 기술 선보여

김현아 기자I 2024.06.18 11:09:18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스트레스 관리의 혁신을 주도하는 스트레스솔루션이 지난 13일 코엑스 2층 스튜디오 159에서 열린 ‘넥스트라이즈 SKT ESG Korea Startup 데모데이’에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서 스트레스솔루션의 배익렬 대표는 맞춤형 청각 AI 헬스케어 솔루션인 ‘힐링비트’를 중심으로 설득력 있는 발표를 진행했다.

힐링비트는 심장박동수와 심전도 파형을 기반으로 개인별 스트레스를 경감시킬 수 있는 맞춤형 사운드를 제공하는 앱이다.

자율 신경계 안정화에 최적화된 스마트 솔루션으로, 스트레스 측정 및 예측 모델링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의 혁신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배익렬 대표는 “질병의 가장 좋은 치료법은 예방”이라는 세계보건기구(WHO)의 주장에 부합하는 기술로서 힐링비트의 잠재력을 강조했다.

스트레스솔루션은 2023년 인라이트벤처스(주)와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주)로부터 투자 지원을 받아 급속히 성장했다.

2024년에는 SKT ESG 코리아와 LG전자 드림벤처스타(DVS) 10기 지원사업에 선정되었으며, 하반기에는 SK행복나눔재단과 대전 지역의 한 중학교에서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측정하고 고위험군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미국 루즈벨트 라이센스를 획득한 테디베어 수면인형 제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스트레스솔루션은 현재 프리A 투자라운드를 준비하며, 힐링비트 기술을 다양한 헬스솔루션과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이로써 스트레스 관리, 운동 루틴 강화, 고위험 청소년 지원, 공황 장애 증상 완화 등의 목표를 달성하려 한다. 글로벌 시장 진출과 B2B 고객 확보를 통해 성공과 혁신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배익렬 대표는 “SKT ESG 코리아 스타트업 데모데이 참가는 ESG 관점에서 스트레스솔루션 기술을 활용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행사 참여의 의미를 강조했다.

스트레스솔루션은 앞으로도 힐링비트 기술을 바탕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하고 스트레스 없는 삶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