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황우여, 추경호 원내대표 복귀 촉구…"당 앞날 봐서 일어서달라"

경계영 기자I 2024.06.27 09:58:33

국민의힘 비대위·의원총회서 재차 당부
의총서 추경호 원내대표 재신임 논의 예정

[이데일리 경계영 이도영 기자] 황우여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7일 국회 원 구성 협상 실패에 따른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한 자당 추경호 원내대표에게 조속히 복귀해줄 것을 거듭 촉구했다.

황우여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추경호 원내대표는 존경하고 사랑하는 우리의 지도자이기 때문에 비대위원장으로서 조속히 복귀해줄 것을 다시 한 번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추경호 원내대표가 사의를 표명한 지 벌써 사흘이 지났는데 공백이 너무 크다”며 “정치는 오랜 경험이 필요하고 여러 가지 당내 지지가 필요하다”고 우려했다.

황 위원장은 이어 열린 의원총회에서도 “추경호 원내대표께 몇 번 돌아오려고 부탁드렸고 기회가 되면 만나뵈려 한다”며 “비대위원장으로서 원내대표가 흔들리면 저 혼자 힘들기 때문에 저를 봐서라도, 우리 당의 앞날을 봐서라도 추 원내대표께 다시 한 번 강하게 일어서달라”고 재차 당부했다.

이날 의원총회에서는 추 원내대표에 대한 재신임 안건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황 위원장은 “궁극적으로 의원 의견에 따르겠지만 저는 추 대표가 이제부터 다시 일할 때라고 일해주십사 잘 판단해달라”고 언급했다.

황우여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