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S/S부터 어패럴·용품·신발 등 전개
3세대 아웃도어 지평 열 브랜드로 육성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케이투코리아그룹이 내년 봄·여름(S/S)부터 덴마크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를 런칭한다고 1일 밝혔다.
| 케이투코리아그룹, 프리미엄 감성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노르디스크’ 신규 론칭. (사진=K2) |
|
노르디스크는 1901년 덴마크에서 시작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아웃도어 브랜드로 120년간 전세계 아웃도어 매니아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북극곰 심벌과 면텐트, 침낭 등으로 국내에서도 높은 인지도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스칸디나비아식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노르디스크 빌리지가 일본, 이탈리아 등 전세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케이투코리아그룹은 노르디스크의 강력한 감성 캠핑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MZ세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아웃도어 라이프를 아우르는 ‘프리미엄 감성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로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 케이투코리아그룹, 프리미엄 감성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노르디스크’ 신규 론칭. (사진=K2) |
|
이를 위해 글램핑 라이프를 모태로 한 ‘스피릿’ 라인과 아웃도어 라이프를 모태로 한 ‘앰비션’ 두 가지 라인으로 전개한다. 론칭 시즌 주요 컬렉션으로 맨투맨, 우븐 티셔츠, 후드 티셔츠, 반팔티 등 특유의 감성 캠핑에서 영감을 얻은 의류 제품군과 코튼 감성의 백팩, 모자·양말 등의 용품, 스니커즈·워킹화 등의 신발, 쿨러 및 다양한 사이즈의 컨테이너박스 등의 캠핑용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유통망은 런칭 첫 해 백화점, 쇼핑몰, 대리점 등 40개 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목표로 개설 상담을 진행 중이다. 케이투코리아그룹 온라인몰과 무신사 등의 다양한 온라인 패션 플랫폼들과의 제휴도 검토 중으로 론칭 첫해부터 TV CF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지철종 노르디스크 사업부를 담당(부사장)은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아웃도어의 문을 연 1세대였고 이를 라이프스타일로 확장시킨 브랜드들이 2세대라면 노르디스크는 소비자들이 진정한 아웃도어 컬쳐를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3세대 아웃도어의 지평을 열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글램핑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노르디스크 빌리지’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케이투코리아그룹은 ‘케이투’, ‘아이더’, ‘다이나핏’, ‘와이드앵글’, ‘피레티’ 등 다양한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