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기도교육청, 연극 통해 인성교육 중요성 알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정재훈 기자I 2023.12.07 09:55:13

26일까지 총 4회 찾아가는 교육 공연 진행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연극을 통해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알린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6일을 시작으로 이번달 2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2023 인성 연극, 가족의 발견 찾아가는 교육 공연’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이번 공연은 학교폭력과 교육활동 침해 등 학교 내 갈등 상황과 학생 위기 사안의 증가로 가정 연계 인성교육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증대하고 있는 것에 발맞춰 추진한다.

공연 전문팀이 사전 신청한 4개 교육지원청(시흥, 고양, 용인, 부천)의 기관과 학교를 직접 찾아가 공연을 진행한다.

공연은 ‘가족의 발견’을 주제로 △감정이입, 집중력 높이는 인성 연극 △구체적인 사례 중심 전문 강사 강의 △관람객과 함께하는 쌍방향 감성 강의로 꾸렸다.

연극은 학생의 일상생활 속 이야기를 소재로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나리오로 구성했다.

도교육청은 학생과 학부모가 직접 소통하고 공감하며 공연을 즐기는 과정에서 가정 연계 인성교육이 자연스럽게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은경 생활인성교육과장은 “가족 맞춤형 인성 연극으로 학교 중심 인성교육에서 가정 연계 인성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공동체의 공감대를 확산시키겠다”며 “가정과 학교 연계 인성교육을 활성화해 학교 교육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