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배민 입점한 이마트에브리데이 인기…2주새 44만명 방문

김미영 기자I 2024.06.28 09:14:08

배민, 이마트에브리데이 ‘윈윈’
신선식품 등 인기…자체 할인에 앱내 추가할인도
7월 할인쿠폰 프로모션 진행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이마트(139480)의 기업형 슈퍼마켓(SSM)인 이마트에브리데이가 ‘배민장보기·쇼핑’ 입점 2주 만에 44만 명의 순방문자 수(UV)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신선,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6000여개 상품을 판매하는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지난 10일 배민장보기·쇼핑에 입점해 판매를 시작했다. SSM 중에서는 지난해 8월 입점한 홈플러스익스프레스에 이어 두 번째다. 전국 210개 이마트에브리데이 매장을 배민장보기·쇼핑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입점 첫 2주 간 소비자들은 배민장보기·쇼핑에 입점한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신선식품을 주로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테비아 대추방울토마토, 냉동대패삼겹살, 체리 등이 판매 상위권에 올랐다. 다음으로는 간식류, 간편식, 가공식품 순이었다.

배민 측은 “매장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가격할인 행사가 배민장보기·쇼핑에서도 동일하게 진행된 데다, 앱 자체 별도 할인 프로모션도 더해지며 많은 고객들이 이용한 걸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배민과 이마트에브리데이의 만남은 ‘윈윈’ 결과를 낳고 있다. 배민 측으로선 과일, 육류 등 더 다양한 신선식품에다 생활의딜’ 등 이마트에브리데이의 자체 브랜드(PB) 상품도 갖춰 상품군을 강화했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이번 배민장보기·쇼핑 입점으로 자체 배송서비스인 e마일 서비스에 더해 배달커머스 경쟁력을 높이게 됐다.

양사는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다음달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먼저 배민장보기·쇼핑 내 이마트에브리데이 첫 주문 고객은 2만원 이상 구매 시 4000원을, 4만원 이상 구매 시 6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첫 주문이 아니더라도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4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권재홍 커머스사업부문장(COO)는 “고객이 배달의민족에서 ‘문 앞으로 배달되는 일상의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셀러들과 협업을 지속해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