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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성장은 당뇨와 비만치료제가 이끌었다. 당뇨와 비만치료제는 전년대비 매출이 각각 24%, 42% 증가했다. 반면 희귀질환치료제 매출은 전년대비 3% 감소했다. 당뇨 및 비만치료제 수요 급증은 지역별로 공급 부족을 야기했다.
일라이릴리도 좋은 성적표를 기록했다. 일라이릴리는 지난달 30일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26% 증가한 87억7000만달러(약 12조원)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특히, 미국 매출은 전년대비 28% 증가한 56억9000만달러(약 7조7000억원)를 기록했다.
일라이릴리의 2022년 이후 출시된 신제품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억9000만달러(약 2조4000억원) 증가한 23억9000만달러(약 3조2500억)를 기록했다. 비만치료제 마운자로 등이 매출 증가를 주도했다.
일라이릴리의 마운자로와 젭바운드, 노보 노디스크의 위고비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일라이릴리는 글로벌 헬스케어 분야 시가총액 1위를 기록했다. 노보 노디스크는 LVMH를 제치고 유럽 시가총액 1위 자리에 올랐다. 골드만 삭스에 따르면 2030년 노보 노디스크와 일라이릴리 두 회사가 비만치료제 시장의 약 85%의 점유율을 기록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