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허지웅, 문창극 사진 두고 “'하우스 오브 카드' 포스터인 줄...”

박종민 기자I 2014.06.25 15:57:43
[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영화평론가 허지웅이 문창극 전 국무총리 후보자와 관련해 연일 비유를 쏟아내고 있다.

허지웅은 최근 트위터에 문창극 전 후보자가 취재진에 둘러싸여 있는 사진을 올려놓고 “하우스 오브 카드 다음 시즌 포스터인 줄 알았다”고 썼다. 그가 말한 ‘하우스 오브 카드’는 미국 워싱턴 정계에서 벌어지는 권력, 야망, 사랑, 비리 등 백악관 스캔들을 다룬 정통 정치 스릴러 드라마다.

△ 문창극 전 국무총리 후보자가 2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합동브리핑실에서 자진사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사진= 뉴시스


양복을 차려입은 문창극 전 후보자가 취재진 중앙에 서 있는 모습은 정치 스릴러의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한다.

앞서 허지웅은 문창극 전 후보자를 ‘렉스 루터’에 비유하기도 했다. 렉스 루터는 영화 ‘슈퍼맨’에 나오는 악당 캐릭터다. 렉스 루터의 벗겨진 머리와 두상이 문창극 전 후보자와 닮았다는 얘기였다.

허지웅은 그간 문창극 전 후보자가 총리 후보직에서 사퇴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주장해왔다. 그는 최근 “솔직히 문창극 총리 후보자를 청문회까지 가게만드는 건 세금 낭비다”라고 하는가 하면, “문창극 총리 후보자는 박근혜 정부 최악의 자충수다”라고 말한 바 있다.

문창극 전 후보자는 24일 오전 서울 정부서울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리 후보자직에서 자진사퇴했다.

▶ 관련이슈추적 ◀
☞ 문창극 후보자 자진 사퇴
▶ 관련포토갤러리 ◀ ☞ 문창극 후보자 "위안부 발언 사과드린다" 사진 더보기
☞ 문창극 후보자 긴급기자회견 사진 더보기
☞ 문창극 총리 후보자 출근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문창극 총리 후보 '사퇴의 변' 들은 김진태 "이 암울한 나라에서..."
☞ 문창극 "총리 후보직 사퇴하는게 朴대통령 도와드리는 길"
☞ 문창극 "친일·반민족 주장에 너무나 큰 상처"
☞ 문창극 "朴대통령 국정운영 걸림돌 되지 않을까 걱정"
☞ 문창극 "국회, 법절차 따라 청문회 개최할 의무 있어"


문창극 후보자 자진 사퇴

- 진중권, '문창극 사퇴' 관련 "왜 내 탓을 해?" 발언 배경 - ''총리 후보'' 하마평 오른 김문수, 유독 자신하는 이유는? - 문창극 사퇴했지만…인사청문회 불발 책임 공방 2차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