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연극 연습 중 쓰러진 배우 주선옥, 3명 살리고 하늘의 별

박지혜 기자I 2024.04.18 10:28:23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연극 연습 도중 쓰러진 배우 주선옥(38) 씨가 장기 기증으로 3명에게 새 생명을 주고 하늘의 별이 됐다.

연극 배우 故 주선옥 씨 (사진=연합뉴스)
18일 유족 등에 따르면 주 씨는 지난 4일 연극 연습 중 뇌출혈 증세로 갑작스럽게 쓰러져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9일 끝내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뇌사 판정을 받았다.

이후 서울아산병원에서 뇌사 장기기증으로 심장과 폐, 간장과 좌우 신장, 안구를 기증했다.

유족은 “건강하던 딸이 갑작스럽게 뇌사 판정을 받아 황망하다”면서도 “평소 선행을 베풀며, 장기기증에 대한 긍정적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 고인의 뜻에 따라 장기 기증에 동의했다”고 밝혔다.

2010년 연극 배우로 데뷔한 고인은 ‘하카나’, ‘늑대는 눈알부터 자란다’, ‘권력에 맞서 진실을 외쳐라’ 등의 작품을 남겼다.

특히 주 씨의 장례가 치러진 지난 11일 그가 연출한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 공연 ‘너를 부른다’의 첫 막이 올랐다.

주 씨가 활동했던 극단과 동료 배우들은 “매 순간 연기에 진심으로 열정을 다하며 누구보다 따뜻하고 다정하게 팀원들을 마주했던 배우의 모습은 우리의 마음속에서 영원히 기억될 것”이라며 애도를 표했다.

주 씨의 동료들은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서 활동했던 고인을 기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장례를 치렀다.

고인의 유해는 춘천안식원에 안치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