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중국 OTT 플랫폼 텐센트 비디오 측은 ‘흑백요리사’와 비슷한 구성을 가진 새 예능 프로그램 ‘이판펑선’을 공개했다. ‘한 끼로 신이 된다’는 뜻을 가진 이 프로그램은 100명의 셰프들이 불, 칼, 솥을 들고 대결을 펼친다는 콘셉트다. 그러나 대결 구도와 세트의 구성, 심사 방식 등이 ‘흑백요리사’와 유사하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김학민 PD는 “처음 알게 된 게 유기환 디렉터가 카톡을 보내줘서 링크를 봤다. 모를 수 없는 장면들이 나온 거다”며 “세트는 말할 것도 없고, 오프닝 씨퀀스라고 해서 설명하는 장면이 있는데 거의 비슷하더라. 이 정도까지? 싶었다. 신기했다. 그 다음에 안타까웠던 것은 PD들이 밤 새면서 한 것들이 나오면서 안타까웠다”고 털어놨다.
유기환 디렉터는 “IP에 대한 노력을 잘 알고 있다. 텐센트 측에 강력한 항의를 보내놓은 상황이다. IP 침해에 대해 묵과할 생각이 없다.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플릭스는 지난 1년여 동안 ‘더 인플루언서’, ‘신인가수 조정석’, ‘코미디 리벤지’,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좀비버스: 뉴 블러드’, ‘최강럭비: 죽거나 승리하거나’, ‘솔로지옥4’, ‘대환장 기안장’, ‘데블스 플랜: 데스룸’,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까지 다채롭고 신선한 재미의 예능들을 공개해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청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켰다.
2025년 하반기부터 2026년 상반기에는 ‘크라임씬 제로’, ‘미스터리 수사단2’, ‘피지컬:아시아’, ‘흑백요리사:요리 계급 전쟁2’, ‘케냐 간 세끼’, ‘이서진의 달라달라’, ‘솔로지옥5’,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2’, ‘대환장 기안장2’, ‘유재석 캠프’ 등의 예능이 쉼 없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36.8억' 박재범이 부모님과 사는 강남 아파트는[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500062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