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앨범 주제의 또다른 한 축을 이루는 ‘리파인 데이’(REFINE DAY)는 트랜디하고 몽환적인 느낌의 R&B로, ‘하이 로사’에서 새롭게 깨어난 자아가 자신을 기다리는 세상으로 벅찬 첫 걸음을 내딛는 감정을 그렸다. ‘하이 로사’, ‘리파인 데이’ 모두 새롭게 시도하는 스타일에 맞추어 창법의 변화를 주면서도 여전히 고유의 시그니처 톤을 바탕에 깔고있는 김완선 보컬의 매력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다고 소속사 측은 밝혔다.
이 외에 원곡의 멜로디만을 사용해 신곡의 개념으로 완전히 새롭게 프로듀싱된 ‘오늘밤’(feat. Cheetah),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리듬 속의 그 춤을’의 리믹스 트랙들을 포함해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볼륨으로 제작된 이번 미니앨범은 ‘옐로우’(YELLOW), tvN ‘댄스가수유랑단’, ‘2023 김완선 콘서트’에서 함께했던 작곡가 아카두(AKADU)가 전체 작업을 맡아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김완선’을 보여주는 데 초점을 맞추어 제작됐다.
10일 오후 6시 음원 공개와 동시에 타이틀곡 ‘하이 로사’의 뮤직비디오가 김완선 유튜브 공식 채널 ‘김완선 TV’를 통해 오픈된다. 스타일리시한 아트웍으로 구성된 한정판 CD도 오프라인 발매되는 등 다양한 경로로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